[사이버문화] 이스포츠 E-sports는 과연 Sports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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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sports란?
1.1 현황
1.2 사회적 인식

2. 프로게이머
2.1. 프로게이머와 연예인
2.2. 프로게이머의 인지도

3. e-sports와 sports
(e-sports는 sports인가?)

4. e-sports의 현주소, 그리고 미래




본문내용
2007년 11월 현재 총 21개 종목

- 프로게임단은 현재 스타크래프트 중심으로 12개의 팀이 있다.

국내의 여러방송사를 통한 국내대회 뿐만 아니라

국제대회도 활발히 진행

- 최초 e스포츠 국제기구(IeSF-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서울에서 창설 총회 개최


사회적 인식

긍정적 인식


1. 축구에 이어 가장 즐겨보는 스포츠

2. e-sports에 대한 높은 인지율

3. 국민선호 문화콘텐츠 1위

4. 기업의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

프로게이머의 인지도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축구 등에

존재하는 FA가

프로게이머들에게도

실시된다는 것은

e-sports 또한

프로의 세계임을

말해주는 증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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