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서비스경영] 좋은 광고 나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이유
광고란?
Case Study
좋은 광고
즐거움을 주는 광고 - ‘SHOW‘
정보를 제공해주는 광고 - ‘대한항공’
나쁜광고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 ‘Carl's JR. 의 6달러 버거’
시각적으로 화려한 광고-’지오다노’
기타광고
‘총각네 야채가게’
결론
참고문헌
토의 및 질문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광고는 우리생활의 일부가 되어 있음
광고의 이미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함
최근 광고의 선정성,폭력성 등의 논란이 심화됨
광고의 기능을 통한 영향력은 물론, 현 시점에 미치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광고란?


광고는 기업을 광고주로 함
제품의 가치․가격과 기업에 대해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에게 그것을 구매하게 하는 것이 본래의 기능임
오늘날에는 사회적․문화적으로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미국 마케팅 협회의 마케팅 정의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
*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름
참고문헌
- 광고전략의 기본/ 장영렬/ 1996/ 사민서각
-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박동조, 이태환, 윤명훈, 김수현, 한경수/ 2004
/ 디자인하우스
- 네이버 백과사전
- KTF SHOW ‘http://www.show.co.kr/’
- 머니투데이
- 대한한공 ‘http://kr.koreanair.com/’
-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621396’
-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1942659
- http://blog.naver.com/virusgogo?Redirect=Log&logNo=10004688681&vid=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경영난으로 철수했다. 그 후 1983년 캐나다에 현지 판매법인인 HACI(Huyndai Auto Canada Inc.)를 세웠고, 1985년에는 미국에도 현지 판매법인인 HMA(Huyndai Motor America)를 설립하였다. 또한 1990년에는 유럽시장을 겨냥하고 독일에 판매법인 HMDG(Hyundai Motor Deutschland GMBH)를 설립하였다. HACI는 150개의 딜러를, HMA는 496개의 딜러를 가지고 있다. 이 밖의 다른 지역들은 대리점 형태로 진출해 있는데, 유럽에는 43개의 대리점이 1,645개의 딜러를, 중남미에는 38개의 대리점이 233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난으로 철수했다. 그 후 1983년 캐나다에 현지 판매법인인 HACI(Huyndai Auto Canada Inc.)를 세웠고, 1985년에는 미국에도 현지 판매법인인 HMA(Huyndai Motor America)를 설립하였다. 또한 1990년에는 유럽시장을 겨냥하고 독일에 판매법인 HMDG(Hyundai Motor Deutschland GMBH)를 설립하였다. HACI는 150개의 딜러를, HMA는 496개의 딜러를 가지고 있다. 이 밖의 다른 지역들은 대리점 형태로 진출해 있는데, 유럽에는 43개의 대리점이 1,645개의 딜러를, 중남미에는 38개의 대리점이 233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판촉물을 업소 중심으로 편성하는 맞춤마케팅도 시도하였다. 특별하고 차별화된 판촉으로 업주에게 인기를 받았고, 그 결과 매출의 성장을 누리게 된 것이다.또한 백세주 하면 광고를 빼 먹을 수 없는데, 약주로선 처음으로 TV광고를 시도하였다. 이유는 업소만을 대상으로 한 홍보전략은 우선 비용 면에서는 효율적이지만 보는 계층이 업소에 들어온 소비자로 국한되는 접점판촉물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경영난으로 철수했다. 그 후 1983년 캐나다에 현지 판매법인인 HACI(Huyndai Auto Canada Inc.)를 세웠고, 1985년에는 미국에도 현지 판매법인인 HMA(Huyndai Motor America)를 설립하였다. 또한 1990년에는 유럽시장을 겨냥하고 독일에 판매법인 HMDG(Hyundai Motor Deutschland GMBH)를 설립하였다. HACI는 150개의 딜러를, HMA는 496개의 딜러를 가지고 있다. 이 밖의 다른 지역들은 대리점 형태로 진출해 있는데, 유럽에는 43개의 대리점이 1,645개의 딜러를, 중남미에는 38개의 대리점이 233

  • [부정][부정적 제품평가][부정적 비교광고수준][부정적 정보유형][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감정성향]부정적 제품평가, 부정적 비교광고수준, 부정적 정보유형, 부정적 구전커뮤니케이션, 부정적 감정성향 분석
  • 좋은 광고가 나쁜 제품을 없앤다(Good advertising kills a bad product)”라고 말하기까지 했다.소비자는 제품/서비스를 소비하는 스스로의 경험을 통해 객관적인 사실(truth) 이상의 것을 배운다. 따라서 경험으로부터의 어떠한 학습조건이 가장 믿음직스럽지 못한지(unreliable)와 어떠한 마케팅 노력이 이러한 믿음직스럽지 못함에 파고들어 기여할 수 있는지를 이 연구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 것이다.Hoch & Deighton(1989)는 4단계 신념-최신화 과정(belief-updating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