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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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의 목적 및 기대 효과


2. 사업의 개요

-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상품, 서비스에 대한 설명


3. 시장 현황 및 전망


4. 사업 추진계획

-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향
- 시설 및 투자계획
- 조직 및 인원계획
- 마케팅 및 판매계획
- 사업 추진일정계획


5.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6. 추정재무재표
본문내용
1. 사업의 목적 및 기대효과

1) 사업의 목적

◉ 산업화가 수반한 경제적 풍요와 삶의 기회 확대는 단순히 의식주의 충족에서 얻는 만족감 이외에 성취감, 자아실현, 스트레스 해소 등의 고차원 적이면서 도,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파생 시켰다.
◉ 급변하는 정보사회에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가지고 있는 고려대학교 재학생 들의 이용이 편리하도록 매장에 전문화된 인테리어와 안정화 된 시스템을 공 급하여 스튜디오 노래녹음, 고화질의 DVD 감상, E-mail 및 블로그 관리, 편 안한 휴식 등 문화 콘텐츠의 신개념 공간을 만든다.
◉ “ALL IN ONE” 테마를 중심으로 꾸준히 개발 하여 놀이 문화뿐만 아니라 교 육, 정보, 쇼핑 콘텐츠까지 도입하여 모든 고려대학교 재학생들의 입맛에 맞을 수 있도록 성심을 다 할 것이다.
◉ 중앙 광장의 장소를 이용하여, 고려대학교 재학생들에게 “편안한 공간”, 여기 저기 돌아다니지 않아도 IT놀이 문화와 콘텐츠를 원클릭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 “자리 이동이 없고, 모든 콘텐츠를, 간편히” 란 콘셉트하에 모든 개발을 시작 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이다.

2) 사업의 기대효과

◉ 사업 초기 단계여서 성장성과 시장성이 크고, 10여 가지의 사업 아이템을 하 나로 통합한 모델로 경쟁력이 최고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24시간 남녀노 소 구분이 없고, 자동화된 관리 솔루션과 컨텐츠 제공을 한다. 여기에 사업 초 기보다 시간이 흐를수록 단골 학생들이 늘어나 매출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어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아이디어 상품으로 화제를 끄는 것은 한 마디로 각 사업의 성공 모델을 결합 한 신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이다. 이는 전문가들이 창업 유망 아이템 으로 불황에 강한 틈새형 아이템을 추천하고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여기 에 신개념의 문화 컨텐츠 등의 새로운 사업 모델이 계속적으로 추가된다는 장 점이 있다.
◉ 또한, 복합 서비스 이므로 고객층이 넓고, 고객 만족도가 높다. 중앙광장에 24 시간 열람실이 있어, 24시간 운영된다는 점에 있어서도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 다.


2. 사업의 개요

1) KU-MultiPlus란?

기존의 검증된 사업모델인 노래방, DVD방, 게임방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고, 인터넷, TV시청, CD보기 등의 서비스를 추가한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사업시작에 앞서 이와 비슷한 기업을 통하여 정보를 얻었으며, 뛰어난 경영방식을 지닌 기업을 벤치마킹하였다. )

▶KU-multi - 하나의 매장, 하나의 룸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즐김.
▶플러스[plus] - 기존의 검증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함.



2) 컨텐츠 구성

노래방, DVD방, 게임방을 비롯한 6가지 서비스를 하나의 룸에서 동시에 즐길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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