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와 미소주의 실패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성공사례 – 검은 콩 우유 ~ STP 및 SWOT분석, 4P분석
3. 실패사례- 미소주
4. 맺음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1. 고객을 선도하는 자가 시장을 장악한다
고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묻는 기업은 훌륭한 기업이다. 그러나 더욱 훌륭한 기업은 고객 자신이 알아채기 전에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있는 기업이다.

이라크 시민들의 NEEDS를 파악하지 못해 시장 장악에 실패한 미군 모습

2. 유제품의 새로운 강자 등장
검은 콩의 거센 돌풍에
흔들리는 흰 우유 시장

경기 침체와 위축된 소비 심리 속에서도 출수 7개울째에 접어든 롯데 햄의 “ 검은 콩이 들어 있는 우유 “ (이하 검은 콩 우유)가 기존 흰 우유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한편, 이에 편승한 미투(ME TOO) 제품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줄곧 선두 기업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저력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마케팅적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전례 없는 취업 대란과 경제침체, 태풍 매미
등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위축된 소비심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 연령과 성별에 따른 몸에 대한 관심 조사
  •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자.성형 수술은 취업의 필수 조건?’파이낸셜뉴스 2004.10.11 16:55 경기 침체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대폭 감소했지만 취업을 위한 성형은 지속적으로 늘고있다. 이는 최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미용성형 관련 병원이 ‘취업과 성형’의 함수관계를 조사한 설문결과에서도 여실히 입증됐다. 특히 취업을 앞둔 젊은이들 상당수는 턱수술, 치아성형 등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들여 온화하고 미소가 예쁜 얼굴로 만드는

  • [광고언어] 광고언어와 노랫말
  • 조사하면서 느낀 건데, 그 시대의 노랫말은 그 시대 상을 대변해 주는 살아 있는 역사라는 점이다.결론적으로 인간의 언어행위는 그 언어가 사용되는 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담게 되고 화자의 신분과 상황을 반영하며, 현실적 추세를 반영하여 유행어를 낳기도 하는 것이다. 말하자면, 광고언어와 노랫말은 그시대의 사회적경제적사상적인 흐름을 다른 것보다도 앞서서 그리고 포괄적으로 담고 있으며, 우리 시대의 모든 것을 함축하고 있는 문화

  • [광고론] TV광고 속의 영상기법
  • 성공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기업이나 조직의 활동이 공중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켰을 때 올바로 인식이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존폐의 위기에 놓이게 된다는 것이다. 기업이나 조직의 승패는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공중들과의 관계 속에서 어떠한 이미지를 창출하느냐에 달려있다. 따라서 PR활동을 통해 그들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호의를 증진시켜야 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PR 프

  • 교육학 몸에 대해서
  •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자.성형 수술은 취업의 필수 조건?’파이낸셜뉴스 2004.10.11 16:55 경기 침체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대폭 감소했지만 취업을 위한 성형은 지속적으로 늘고있다. 이는 최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미용성형 관련 병원이 ‘취업과 성형’의 함수관계를 조사한 설문결과에서도 여실히 입증됐다. 특히 취업을 앞둔 젊은이들 상당수는 턱수술, 치아성형 등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들여 온화하고 미소가 예쁜 얼굴로 만드는

  • [관광문화론] 이집트 문화
  • 마케팅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암르 엘 아자비 국장은 “아랍 국가보다는 유럽 국가들에게 관광 목적지로 부상하기위해 힘쓰고 있다”며 “그 이유는 아랍 국가 관광객은 전체 관광객 중 20%를 차지하지만 유럽 국가의 관광객은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관광국에 의하면 영국, 독일, 러시아 출신의 관광객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나 전반적인 인프라의 미비로 아직까지 관광산업이 적극적으로 개발된 상태는 아니다.5.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