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Auction)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옥션이란?

2. 회사개요

3. 회사프로필

4. 회사소개

5. 옥션CI ( CORPORATE IDENTITY )

6. 우리가 경영자라면
본문내용
1. 옥션이란 무엇일까?

무한 경쟁시대에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과 비용문제 등으로 인하여 독자적인 웹사이트 운영 및 인터넷을 통한 제품판매를 포함한 마케팅은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향후 기업 성장 및 생존의 도구로써 인터넷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마땅한 현실적 실행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고 기업들을 위해 옥션에서는 새롭게 Brand Auction(브랜드 옥션) 서비스를 통해 제품판매 및 홍보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옥션은 인터넷 사용자와 협력업체 들과 네티즌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2. 개요

옥션은 지난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 경영전략
  • 경매 사이트의 독점 실태옥션1. 옥션 소개2. 옥션의 발전과 독점3. 옥션의 장점 및 문제점4. 판매자, 구매자 입장에서의 장점과 단점Ⅲ. 옥션에 대항하는 세력들1. 이세일2. 온켓결론Ⅳ. 소비자와 시장의 이해 (꿈의 공유 VS 옥션)1. 옥션의 전략적 제휴현황과 장점 활용2. 꿈의 공유 마케팅 전략3. 꿈의 공유 사업 전략Ⅰ. 사이버 경매 시스템이란 무엇인가?2003. 7월1일 중앙일보 온라인 경매인터넷 경매는 가상 공간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높

  • 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사이트 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 옥션이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치열한 경쟁과,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e-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2.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사이트 중에서 경매사이트의 선두주자인 ‘옥션’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2) 옥션의 개요2-1) 옥션 소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모델의 개념과 필요성, 인터넷비즈니스모델의 분류(종류)와 성공전략요인
  • 인터넷의 자동차 사이트에서 자신의 차에 장착하게 될 옵션들을 직접 클릭하면 그 차의 가격에서부터 배달 방법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3) Auction옥션(Auction)모델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측에서 먼저 제품의 구입 가격을 제시한 후 공급자가 그 가격에 동의하면 제품의 거래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공급자도 고객이 된다. 옥션(Auction) 사이트에서 하는 일은 고객과 공급자들을 연결시켜주는 일이다.이 모델의 전략은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으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옥션은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인지도 면에서는 앞서지만 편리성면에서는 G마켓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가격 면에서는 G마켓과 비슷하지만 구매 후 만족도에서는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5. SWOT 분석①강점(Strength)▪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국내 최초로 B2C 경매를 실시)▪ 1000만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경매사이트▪ 인터넷 인구의 대다수인 젊은 층이 주 고객(앞으로의 꾸준한 성장성)▪ 공격적인 마케팅(메일, 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