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Auction)의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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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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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옥션이란?
2. 회사개요
3. 회사프로필
4. 회사소개
5. 옥션CI ( CORPORATE IDENTITY )
6. 우리가 경영자라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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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옥션이란 무엇일까?
무한 경쟁시대에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과 비용문제 등으로 인하여 독자적인 웹사이트 운영 및 인터넷을 통한 제품판매를 포함한 마케팅은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향후 기업 성장 및 생존의 도구로써 인터넷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마땅한 현실적 실행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고 기업들을 위해 옥션에서는 새롭게 Brand Auction(브랜드 옥션) 서비스를 통해 제품판매 및 홍보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옥션은 인터넷 사용자와 협력업체 들과 네티즌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2. 개요
옥션은 지난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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