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스포츠 신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제기
2. 스포츠 신문과 문화산업론
3. 스포츠 신문의 역사와 특성
4. 스포츠 신문의 상업성
5. 스포츠 신문은 누가 왜 보는가?
6. 스포츠 신문의 악영향
7.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스포츠 신문의 언론매체로서의 역할과 의무

▷ 독자에게 정보를 제공해주고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사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신속한 보도의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공정성과
책임성을 필요로 함.

  현재의 스포츠 신문은 앞에서 본 사례처럼 잘못된 보도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측면에 걸쳐서도 이러한 언론 매체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함.

  갈수록 스포츠 신문의 종류와 분량, 발매 부수는 증가 추세에 있지만 반면
내용 면에서는 질적으로 상업화 되어가고 비윤리적, 선정적, 식상한 내용등을
다루는 것을 서슴지 않는다는 비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음.
참고문헌
@ 언론 윤리의 모색   <저자: 유진 굿윈>  출판사: 한나래
@ 한국언론재단(www.kpf.or.kr)
출처 : 한국언론연구원, 신문의 소유구조와 정책, 1997. 5, 272쪽.
   (http://www.kadpr.or.kr/4publish/41_pdf/41_1_1/41_1_1_05.PDF)
@ http://www.pcmr.or.kr 언론개혁시민연대
@ 한국언론연구원, 신문의 소유구조와 정책
@ http://www.encyber.com
@ http://www.hankooki.com/dailysports.htm
@ http://www.stoo.com
@ http://www.sportschosun.com
@ http://www.sportsseoul.com
@ http://www.ho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 한국]일상속의 한국문화
  • 대중매체에서 텔레비전이 차지하는 위상은 특별하다. 텔레비전수상기가 대중적으로 보급됨으로써, 뉴스를 비롯하여 음악, 영화, 광고 등 각종 현대 대중문화가 집결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텔레비전은 다른 매체 보다 비교적 접근이 용이하고, 일정한 시청각 효과를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대중문화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포괄적인 문화론의 관점에서 볼 때, 대중매체가 우리의 일상적 삶에 미치는 역기능은, 앞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일상공간을 침

  • 대중문화의 이해 - 이론, 한국의 사회 변동과 대중문화, 21세기 한국 사회와 대중문화의 문제들, 대중 주체의 문화
  • 대중문화의 문제들13 청년문화, 청소년문화, 대학문화, 비주류문화14 디지털 혁명과 대중문화15 모바일과 온라인 시대의 일상과 문화의 변화16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정체성17 디지털 시대 시민사회와 대중지성18 대안문화 담론의 변화와 문화운동의 새로운 모색제4부 대중문화, 대중 주체의 문화19 스타와 스타 시스템20 팬과 마니아21 대중문화 시대의 스포츠22 육체의 문화, 성의 문화23 호모루덴스, 놀이하는 인간24 문화의 주체가 되기 위하여제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 최근 일본대중문화 상황출판영화 만화애니메이션기타 다양한 분야업계현황이나소비문화유행현상등분석한 보고서작성하시오0k
  • 산업전망 : 종합엔터테인먼트로 성장하는 애니메이션산업”하나경제연구소, 2000-박태견, 「저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도서출판 길벗, 1997.-박성빈, 2020, 경기일보, 세계는 지금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과 구독 경제-신수정, 2018, 동대신문, 현지에서 느껴본 일본 애니메이션, 그 매력은 어디서?-안영식 외, 「애니메이션 시크리트 파일」, 시공사, 2001-양지혜, “국내제작 애니메이션 판정기준 정비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 발제문”,2000

  • [청소년문화]청소년의 대중문화 수용에 관한 연구
  • 대중문화의 개념을 여섯 가지로 나누어 정리하고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문화라는 용어를 두 가지로 나누어 사용하고자 한다. 따옴표( )를 사용하여 언급하는 문화는 언론이나 대중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의미를 갖는 것으로, 예술이나 특정내용을 담고 있는 텍스트나 일련의 행위들을 지칭한다. 즉 문화탐방, 문화가 산책, 신문의 문화면 등에서 사용되는 의미를 갖는 것이다. 따옴표 없이 사용되는 문화라는 용어는 인류학에서 일반적으

  • [국제문화] 일본만화의 한계점 및 나아갈 방향
  • 대중문화가 한국청소년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일본번역만화가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 12월. 정준영. (1993). 만화. 『대중매체의 이해와 활용』. 강상현․채백 엮음. 한나래. 정희주. (1997). 일본만화 변천에 대한 역사적 연구.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터너, 그래엄. (1995). 『문화연구 입문』. 김연종 역. 한나래. 톰린슨, 존. (1994). 『문화제국주의』. 강대인 역. 나남. 한창완. (1995). 일본만화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