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마케팅전략](주)제이브이메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중소기업의 마케팅의 중요성
2)중소기업의 마케팅조사
3)시장 세분화
4)가격전략
5)판매촉진 전략

2.본론
●JV MEDI 의료 기기 회사
1)연혁과 회사소개
2)자사의 마케팅 상황분석
3)자사의 마케팅 목표와 전략
4)자사의 SWOT분석
5)마케팅 4P전략

3.결론
본문내용
1)중소기업의 마케팅의 중요성
중소기업의 경우 마케팅 관리 면에서 여러 가지 경영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마케팅 관련 인력 및 예산 부족과 경영능력의 미숙으로 인하여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전근대적 단계인 판매나 영업활동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중소기업이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모든 경영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대적 의미의 마케팅 개념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기업은 만들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팔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들의 제품이 고객에게 선택되어지고, 이와 더불어 기업자체의 마케팅 노력과 함께 경쟁사보다 더 빨리 고객이 욕구를 파악하고 충족시킬 수 있다. 이처럼 마케팅의 중요성을 4가지 측면으로 살펴보겠다.

(1)고객측면
오늘날의 고객 욕구는 경제적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마케팅이고 이에 부응하기 위해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중소기업의 경영자들 가운데는 고객을 소홀히 여기는 경우가 많다.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도 필요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여 이를 판매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경쟁하는 시대에 있어서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이야말로 중소기업의 사활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목표로서 중소기업이 고객 욕구를 찾아내려면 시장세분화를 실시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1.중소기업론 지용희,이윤보, 한정화[공저] 경문사, 1999
2.중소기업론 전략적 사고를 중심으로 박상범[저] 삼영사, 1998
3.자사 홈페이지 http://www.jvmedi.co.kr/certified/Certified_3-2.asp
4.매일신문 http://www.imaeil.com/
5.http://kiss.kstudy.com/goto_toc.asp?srcCate=
국내학회지&i_key=3166&p_key=1008중소기업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후발주자 성공사례-JVM(제이브이엠)
  • 제이브이엠)국적: 한국설립자: 김준호매출액: 81,604,938원 (2013)주요사업: 약국 자동화 시스템Global No.1전 세계 병원 및 약국 자동화 시스템 개발의 선도기업으로 도약비전:연혁1977협신 의료기 상사 설립1996국내 최초 약품 포장기생산 및 판매 시작1999미국, 캐나다 병원/조제 약국ATDPS설치2004㈜ 제이브이엠사명변경2004미국/캐나다McKesson그룹과전략적 제휴 체결2006코스닥 상장2012Total Safety Solution 출시2000㈜ 제이브이메디사명변경2003

  • [경제정책] 기업집중의 경제적 효과
  • 기업간의 결합을 말하며 같은 시장내에 있는 독립적인 기업간의 결합의 형태수평적 결합결합의 종류수직적 결합원자재의 생산에서 제품의 생산 및 판매까지 수직적 관계에 있는 기업간의 결합을 의미복합적 결합수평적인 시장에서 활동을 하지 않거나 구매와 판매자 간의 수직적 관계에 있지 않는 독립된 기업간의 결합경제정책론기업집중의 경제적 효과결합의 법적 수단에 의한 분류21자본참가 : 기업집중의 기본적 수단으로 주식취득,사

  • [경제정책] 기업집중의 경제적 효과
  • 기업보다 경쟁에서의 우위를 가질 수 있다. 둘째, 복합 기업내에서 있어서의 내부거래를 통해서 경쟁기업에 대해서 배타적인 행위를 할 수 있다.셋째, 자금력을 바탕으로 해서 대정부 로비활동, 대외홍보 및 자금조달에 있어서 중소기업 에 비하여 경쟁상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넷째, 경제력을 소수에게 집중시킴으로써 정 경유착과 같은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복합결합은 경제적, 금융적 및 시장 전략 면에서 현재

  • [출판및도서관사] 한국만화 100년사를 통해 본 앞으로의 만화 전망
  • 주대작전, 77년에 로보트태권V3-수중특공대, 78년에 로트태권V와 황금날개의 대결, 83년에 슈퍼태권V, 84년에 84태권V, 90년에 로보트태권V90, 2007년에 로보트태권V-디지털 복원판 등이 선보였다. 이 가운데 주)로보트태권브이에서 제작한 로보트태권V-디지털 복원판은 2007년 1월 18일 개봉, 전국에서 70만5207명(한국영화연감 기준)이 관람해 한국 애니메이션 가운데 최고 흥행성적을 수립했다. 그 이후에도 천년여우 여우비(2007년 개봉)가 개봉 후 관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 예를 들면 허브 가든, 탐조여행 등 환경친화적인 생태관광(eco tourism)상품 개발, 현지에서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관광(cultural tourism)상품을 개발하고 농어촌에 체류하면서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녹색관광(green tourism), 지역사회가 주도가 되어 관광개발에 나서는 지역중심형 관광(community tourism) 등 새로운 관광개발 전략이 모색되어야 한다. 물론 테마파크, 리조트, 호텔 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