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즈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키즈마케팅이란?
2. Kids Market의 성장 배경
3. 어린이 소비자특성&분류
4.어린이시장의 특성&분류
5. 마케팅전략수단
6.사례-1> 맥도날드의 어린이 마케팅
1.맥도날드 소개
2. 마케팅믹스
3.마케팅전략
7.사례-2> 한솔교육
1. 한솔교육 소개
2. 마케팅 믹스
3. 마케팅 전략
8.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키즈마케팅이란?
마케팅에서 구매자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 이외에 구매에 영향력을 미치는「영향자에 대한 마케팅 소구」를 강조하는 방식이 사용되기도 한다. 배우자인 부인에게 남편의 제품을 선택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광고는 이러한 배경하에 제작되는 것들이다. 그러나 어린이는 그 자체가 왕성한 소비계층일 뿐 아니라 가족 구매의사 결정에서 영향자이므로 마케팅적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전략적 의미를 바탕으로 최근에 어린이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설정한 여러 형태의 마케팅 전략이 전개되고 있다.
4.어린이시장의 특성&분류
①특성
모든 어린이들은 현재시장이면서 영향력시장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모두 미래 소비자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어린이 소비자들은 하나의 시장으로서 세 가지 시장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 특성은 다음과 같다.
▶1차 시장(Primary Market)
어린이 소비자들은 자신의 필요와 욕구, 돈 그리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돈을 지출할 수 있는 권한과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서 하나의 본원적인 시장을 형성한다. 미국의 경우 이들 어린이들의 용돈은 연간 80억 달러가 넘는데, 그 중에서 60억 달러 정도를 장난감, 과자류, 의류 그리고 기타 상품을 구입하는 데 지출하고, 나머지 약 20억 달러는 저축한다. 이러한 20억 달러 정도의 저축은 곧 어린이들이 금융산업의 1차 시장이 된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경영컨설팅교실 www.casemarketing.com advertising.co.kr
햄버거로 세계 정복한 맥도날드 성공신화
(신동아 2001년 2월호 발췌)
맥도날드 www.mcdonalds.co.kr
www.cine21.co.kr
인쿠르트뉴스 2003.8.20
특집 키즈마케팅과 광고/1. 어린이 시장과 키즈마케팅
이동철/동의대학교 유통관리학과 교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