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황
*시장 확장(1986~)
*자본조달방법
*일본 시장에 직접 참여
*새로운 협약 & 헤징의 필요성
*미츠코시로부터 재고자산을 재매입
*엔화 수익에 대한 환위험 헤징기법
*선도 계약
*옵션에 의한 헤징 : 엔-달러 풋옵션 구매
*내부적인 환위험 관리기법
*상계전략 (netting)
*매칭 전략 ( matching )
*리딩 (leading ) & 래깅 ( lagging )
*자산부채 종합관리전략 ( asset liability management : ALM )
*포트폴리오 전략
*결제통화조정전략 ( invoicing currency adjustment )
*재송장전략 ( reinvoicing )
*환차손준비금 전략 ( exchange loss reserve )
본문내용
Tiffny&co.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서 1837년에 New York에서 창업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Charles Louis Tiffany)에 의해 설립된다. 작은 잡화점으로 시작하여 1847년 브로드웨이에, 1868년에는 런던에 지점을 열면서 세계적인 보석상으로 발돋움한다. 화려하면서도 간결한 도시적 이미지를 담고 있는 티파니의 디지인과 하늘색 상자에 은색리본의 포장 ‘티파니 블루’는 보다 행복하고 안락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사랑의 상징이다. 다이아몬드 반지에서부터 시계, 은제품으로 된 액세서리, 유아용품, 식기류 및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에 이르기까지 티파니 제품은 매우 다양하다. 그리고 백악관 영빈관인 블레어 하우스의 은제식기, 슈퍼보울 NBA PGA투어골프 등 각종 스포츠대회의 우승컵들이 모두 티파니 제품이다. 처음 성공은 보석류, 특히 다이아몬드에서 였으며 이후 계속해서 다양한 악세서리로 확장해 나갔다.
1979년 화장품 방문판매 기업인 Avon Product에 인수됨으로써 tiffany의 기존 판매망을 넘어서 시장 확장을 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 결과로서 매출액이 1979년 $84million에서 1983년에는 $124million로 약 50% 증가했다. 마찬가지 이유로 판관비가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또한 크게 늘어서 78년에는 34%이던것이 83년에는 43%로 증가했다.
이후, Avon의 기존 판매시장이 tiffany의 그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 tiffany를 시장에 내놓았다. 가장 좋은 조건은 tiffany management로부터 제시되었고, 본사는 NewYork5번가를 포함해서 총 $135.5million의 자산을 매입했다. 매입 형태는 LBO(Leveraged Buy Out) 형태를 취했는데, 그 계약 조건은 사실상 모든 지분이 세개의 주요 투자 그룹에 분배되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tiffany management는 총 20%의 지분을 소유하게 되었다. 거래 과정에서 tiffany본사를 후원했던 Invest corp.(the Bahrain and London-based merchant bank)는 총 지분의 49.8%를 받았고, GECC(General Electric Credit Corporation)은 총 지분의 25.7%를 받았다. Tiffany 본사는 GECC와 $85million의신용조정(합의)을 통해 구입가의 상당부분을 refinancig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75million 의 revolving credit, $10million의 1992년 만기 후순위 채권, 그리고 25%의 지분을 살 수 있는 warrant를 포함한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 kw***
    (2009.09.30 16:53:30)
회원 추천자료
  • [경제원론] 금융안정과 규제
  • 금융 건전성 지표의 정확하고 분석적인 정의의 발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거시경제와 금융 변수 사이의 관계를 이론적, 경험적으로 뒷받침하고; 내력 시험을 포함한 거시경제 분석의 검사 방법, 분야별 균형 접근법, 시장 위험관리 기술; 은행 이외의 금융 중개자, 협력 요인, 실제 부동산 시장의 금융 시스템 취약성도 평가되었다.3. 이 보고서는 IMF의 금융 시스템에 사용된 금융 건전성 지표의 선택을 뒷받침해 주는 시각에서 이 일과 다른 관련 조사

  • [경제학]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론 한미FTA 찬반논쟁 정리I.서설1. FTA의 정의 2. 왜 FTA인가? 3.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의 내용4. 자유무역협정(FTA)의 확산1)5.자유무역협정(FTA)이 확산되고 있는 이유2)II.한미FTA찬성 1.한ㆍ미 자유무역협정(FTA)의 필요성(1).세계최대시장의 안정적확보(2).대외신인도 향상 및 외국인투자확대(3).국내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4).서비스산업의 경쟁요소 도입과 경쟁력확보의 계기(5).대외개방 및 글로벌 스탠다드의 적용확대(6).양국간 통

  •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론 한미FTA 찬반논쟁 정리I.서설1. FTA의 정의 2. 왜 FTA인가? 3.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의 내용4. 자유무역협정(FTA)의 확산1)5.자유무역협정(FTA)이 확산되고 있는 이유2)II.한미FTA찬성 1.한ㆍ미 자유무역협정(FTA)의 필요성(1).세계최대시장의 안정적확보(2).대외신인도 향상 및 외국인투자확대(3).국내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4).서비스산업의 경쟁요소 도입과 경쟁력확보의 계기(5).대외개방 및 글로벌 스탠다드의 적용확대(6).양국간 통

  • [통계분석] 취업준비와 의식에 관한 설문조사
  • 금융권의 특성상 자격증을 우대하는 경향이 강했고, 우대사항 또한 많았다. 우대자격증으로는 CPA가 가장 많았고, 그 외에 다양한 자격증을 우대하는 편이었다. 따라서 일반 기업보다는 자격증이 채용에 더 실질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또한, 각 지역에 지점이 있는 특성 때문인지 각 지역 출신을 우대하는 지역전문가를 모집하는 기업이 많이 있었고, 최근 중국 시장 등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업이 많기 때문에 제 2외국어 가능

  • 인도경제의 활성화가 한국사회에 주는 시사점0k
  • 인도경제의 활성화가 한국사회에 주는 시사점0kⅠ. 서 론현재 지구촌은 세계화, 국제화, 글로벌화가 되고 있어 하나로 뭉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과거의 무력으로 시위하던 전쟁이 아닌 경제로 인하여 자국의 이익에 움직이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1997년 외환위기 이후 동아시아의 경제협력을 둘러싼 논의는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그러나 각국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맞물리면서 실제적인 성과는 나오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부터 10년 후 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