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합작투자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2
본론
1.합작투자의 정의................................................................................2
2.합작투자의 동기................................................................................3
(1) 시장진입의 시간단축...........................................................................3
(2) 사양산업에서의 전환...........................................................................3
(3) 현지국 정부의 규제.............................................................................3
(4) 경영자원공유를 통한 투자위험축소..................................................4
(5) 기술의 표준화.......................................................................................4
3.합작투자의 장·단점.......................................................................5
4.합작투자의 성공방법
(1) 파트너 선정...........................................................................................5
(2) 운영적 측면...........................................................................................6
5.최근 합작투자의 사례
(1) 한국영화 해외합작투자 다각화...........................................................7
(2) LG MMA㈜............................................................................................8
(3) 한솔창업투자...........................................................................................9
(4) 캐리어와 합작.........................................................................................9
결론..............................................................................................................9
*참고문헌/인터넷사이트...............................................................................10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흔히 글로벌시대라고 부른다. 다시 말해 전 지구가 하나의 생활권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는 나 혼자서는 도저히 살아갈 수가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 지구상에 처음 인류가 출현했을 이후부터 경제라는 매개는 존재해 왔다. 그러나 그 초기의 모습에서 탈피하여 최근에 이르러서는 일개의 경제 단위가 스스로의 능력으로만 이 무한 경쟁의 싸움터에서 살아남기란 그리 쉽지 않다는 사실을 인식하기에 이르렀다. 그 생존전략으로 기술의 계발과 이전, 마케팅전략의 체계화, 전략적 제휴 등 다방면의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특히 전략적 제휴라는 부문의 일환으로 합작투자는 자생능력이 그리 크지 않은 기업에서, 아니 오히려 그 능력을 배가시키기 위하여 거대 기업들까지 앞장서서 취하는 전략이 되어 버렸다.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여 본 보고서에서는 합작투자가 과연 무엇이며 또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
1.『수출교실』김규창. 중외출판사. 2000
2.『한국기업의 해외투자 현황과 특징에 관한 고찰』양평섭. 다리사. 1995
3.『전세계를 대상으로 해외진출 활발해져 : 기업의 글로벌경영과 해외투자』
장현준. 전국경제인연합회. 1997
4. 한국일보사 http://www.hankooki.com
5. 한솔창업투자 http://www.hansolventure.co.kr
6. LG MMA http://www.lgpmma.com/
7. 캐리어 사 http://www.carrier.co.kr/
8. 통계청 http://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