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전략]서비스기업의 성공사례 분석-아시아나 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내 항공산업 현황
1. 국내 항공 산업 현황
2. 항공 서비스란?
Ⅱ. 아시아나 항공의 개요
1. 연혁
2. 기업철학
3. 아시아나 21세기 목표
4. 아시아나 항공의 미래
5.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 1위로 뽑힌 이유
Ⅲ.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1. 아시아나 항공의 SWOT분석
2. 아시아나 항공의 현재 전략
Ⅳ. 문제점에 대응한 향후 아시아나의 마케팅 전략 제시
1.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아시아나 관점)
2. 고객만족도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1. 국내 항공 산업 현황
-2003년 현재 우리나라와 항공협정을 맺고 있는 나라의 수는 78개국이며, 이 중 30개 국가에 정기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국적항공사가 27개국 82개, 도시 122개, 노선 주 691회를 운항하고 있으며, 이 중 20개 도시 17개 노선에 양 국적항공사가 복수 취항하고 있다.
- 외국항공사는 17개국 33개 항공사가 89개 노선 주 339회 운항하고 있어 우리나라에는 총35개 항공사가 209개 노선 주 935회를 운항중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10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나 항공은 50대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연평균 국내선 17.5%, 국제선 11.8%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2010년도 연평균 성장률이 9.4%로 예상됨에 따라, 타 산업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 항공 서비스란?
-항공운송서비스는 항공기라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천
천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 주는데 있다. 이때 승객은 운송 서비스를 구입하지만, 그들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구매 대가로 받은 유형재는 아무것도 없고, 단지 비행을 통해 경험한 안락함과 쾌적성, 그리고 시내 승무원들의 정중한 서비스와 비행 끝에 무사히 도착한 안도감을 경험하게 되는 말하자면, 서비스가 주된 속성이고 여기에 다소의 유형재와 추가적인 서비스가 수반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 www.asiana.co.kr
http://www.kumho.co.kr
http://flyasiana.com/korean
http://www.koreanair.co.kr
http://www.airtransport.or.kr
http://www.scandinavian.net
http://www.airtransport.or.kr
한국 여행 신문
한국 관광 저널
웹저널 THIS
자료평가
- 잘썼어요..생각보다내용이많아서줄이느라힘들었음..ㅋ
- park***
(2007.04.05 16:53: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