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인터넷·모바일과 대중문화 연구-설문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대중문화에 대하여
서론 본론 결론으로 명확한 레포트입니다.
파워포인트자료이나 현란한 그래픽이나
템플릿보다는
텍스트위주의 편집을 사용하였으며
후반부에 있는 '모바일 문화 컨텐츠의 활용도'설문조사에는
그래프를 사용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꼼꼼하고 귀한 자료이므로 좋은 도움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과 대중문화
1. 인터넷이란
(1) 일반적 역사
(2)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의 역사
2. 인터넷에서 대중문화가 형성되고 전파되는 과정
3. 인터넷 이전시대와 이후 시대의 변화
(1) 가족 생활의 변화
(2) 정보 통신의 변화
(3) 매체 환경의 변화
(4) 국제 환경의 변화
(5) 수용자들의 변화
(6) 인터넷의 사회적 제도화로의 변화
4. 장점과 단점 및 폐해
Ⅲ. 모바일과 대중문화
1. 모바일의 개념
2. 모바일의 역사
3. 모바일에서 대중문화가 형성되고 전파되는 과정
4. 모바일문화의 종류
5. 모바일의 상용화 이후의 변화된 삶의 양상
(1) 생활의 변화
(2) 일터의 변화
6. 모바일의 장점 및 폐해
Ⅳ. 인터넷과 모바일에서의 대중문화에 관한 쟁점들
1. 지적 소유권 문제
2. 개인정보 노출 문제

붙임#1. 모바일 문화 컨텐츠의 활용도
본문내용
모바일의 상용화 이후의 변화된 삶의 양상

○ 생활이 달라진다
정보기기와 가전제품, 모바일 기기가 통합되는 디지털
융복합화로 소비자의 생할의 혁신적 변화
○ 일터가 달라진다
무선인터넷을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
○ 쇼핑과 판매가 달라진다
계산대에서 지갑대신 카메라폰으로 모바일 결제
..........중략

인터넷과 모바일에서의
대중문화에 관한 쟁점들

지적 소유권 문제

○ 저작권 :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 독점적 권리
○ 복사권에 대한 회의와 공익성
● 원본을 제공하여 수익을 올리는 서버 입장에서는 원본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행위
● 인터넷의 주요목적인 공익성 실현
........중략

5. 새로운 콘텐츠들이 개발된다면 앞으로 어떤 콘텐츠
제공을 원하십니까?

쇼핑
교통서비스
스포츠, 잡지(실시간 스포츠 문자 중계서비스)
모바일 정보 검색
컴퓨터와 연계된 프로그램 개발
영ㆍ한, 한ㆍ영 사전
성인방송, EBS강의, MLB, NBA방송 중계
도서관의 도서 검색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인터넷 서비스를 분석해보고 부진과 실패에 대한 이유를 고찰해본 후, 그에 대한 전략의 수정을 제시하려 한다.(2) Daum 소개1) ㈜다음 커뮤

  • [대중문화] 인터넷의 발생으로 인한 문화의 주도권 변화
  • 대중문화 연구 - 인터넷의 발생으로 인한 문화의 주도권 변화과목명 : 대중문화 연구<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 1. 언어문화에 미친 영향1) 인터넷 언어의 생산 ․ 소비자로서의 청소년2) 대중문화로 발전한 인터넷 언어(1) 인터넷 언어의 일상 언어로의 전파(2) 인터넷 언어와 문(3) 인터넷 언어를 사용하는 어른들2. 커뮤니티를 통해 미친 영향 -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1) 청소년들에 의한 싸이월드 문화 확산2) 대중문화로 발전한 싸이월드(1) 싸이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연구를 통해 본 연구결과를 보완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연구가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일본 시장에 대해서도 약간 다루었지만 이밖에 북미, 유럽, 태국, 대만 등 엔씨소프트가 진출한 다른 시장에서의 경쟁전략과 비교연구도 또 다른 재미있는 시사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밖에 향후 방법론 측면에서 실제 심층적 면접이나 다수의 설문을 통한 통계분석이 활용된다면 보다 다양한 전략적 시사점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론적 측

  • [호텔경영] SNS를 통한 내, 외부커뮤니케이션과 외식 기업 경영성과의 관계
  •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방향 제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지Ⅰ서론 1.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21세기 다양한 시장의 변화 속에서 기업이나 제품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주로 활용했던 TV, 신문, 잡지, 라디오는 올드미디어(Old Media)로 쇠락해가고, 웹 2.0 기반의 ‘참여와 공유’를 키워드로 내세우는 뉴미디어(New Media)가 부상하고 있다(박소영 2011). 2009년 말부터 시작된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기존의 인터넷 기반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이어 모바일에서

  • 뉴미디어 콘텐츠와 문화의 기본 이해1
  • 문화적 쟁점과 이용자 사례 9(1) 미네르바 사건과 전기통신기본법 개헌 9(2) 제한적 본인확인제(인터넷 실명제)와 표현의 자유 11(3) 사이버 공간의 자본과 권력 오용사례 145. 뉴미디어 콘텐츠의 수용과 미래 16(1) 트위터의 한국화(韓國化) 16(2) SNS의 글로벌화 17(3) 뉴미디어 콘텐츠와 인간 196. 조사를 마치며 217. 참고문헌 24표 1. 디지털 콘텐츠와 모바일 콘텐츠의 비교 8표 2. 본인확인 대상 사업자 중 ‘소셜댓글’적용 사업자 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