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0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조사방법
3. 기업현황
4. 제품분석
뮤 4P 분석
5. 시장분석
A. 환경분석
B. 시장세분화(STP)
C. 경쟁사분석
♦ 삼성테크윈
1) 기업소개
2) KENOX
3) 삼성 KENOX 4P`s분석
♦ 소니 코리아
♦ Nikon
♦ 캐논
♦디지털카메라 성장률(단위: k)
♦디지털 카메라 구입의사
♦디지털 카메라 구입 고려요인
♦디지털 카메라 선호도
♦디지털 카메라 선호 유통채널
♦올림푸스 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
6.올림푸스의 SWOT분석
7. 추천전략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현대사회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화의 진입에 대한 초석은 컴퓨터 인터넷 보급과 깊은 상관성이 있다. 현대사회의 삶을 영위하는 그 방법론에서 이미 디지털이란 의미는 우리 주변에 깊이 자리메김해 오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 상품이자 편리성과 가격대비성에 있어서 혁신적인 우위를 가져오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는 디지털화의 의미를 더욱 우리에게 친숙하게 만든 요체이다. 현 인터넷의 보급은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수요의 핵심 원동력이 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는 과거 특별한 날 특별한 시간을 기념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는다는 의미를 퇴색시키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는 즉시 사진에 대한 편집을 할 수있다는 점에서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경쟁우위성을 더욱 확고히 할 수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미 3년전 국내에 소개된 (2000년 9월 20일 설립) 올림푸스 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인식을 우리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만든 기업체중 하나이다.
올림푸스 코리아는 앞서 언급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보급으로 단기간 고성장한 기업이다. 비록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다고 알려져있지만, 계속적인 개발활동으로 인해 현재까지 타 기업에 비해 우위성을 확보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디지털카메라시장에서의 타기업고의 경쟁이 과열되고,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와중에 그에대한 약점과 향후 대비해야할 개선점 또한 요구되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
이에 우리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