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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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조사방법

3. 기업현황

4. 제품분석
 뮤 4P 분석

5. 시장분석
A. 환경분석
B. 시장세분화(STP)
C. 경쟁사분석
♦ 삼성테크윈
1) 기업소개
2) KENOX
3) 삼성 KENOX 4P`s분석
♦ 소니 코리아
♦ Nikon
♦ 캐논
♦디지털카메라 성장률(단위: k)
♦디지털 카메라 구입의사
♦디지털 카메라 구입 고려요인
♦디지털 카메라 선호도
♦디지털 카메라 선호 유통채널
♦올림푸스 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

6.올림푸스의 SWOT분석

7. 추천전략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현대사회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화의 진입에 대한 초석은 컴퓨터 인터넷 보급과 깊은 상관성이 있다. 현대사회의 삶을 영위하는 그 방법론에서 이미 디지털이란 의미는 우리 주변에 깊이 자리메김해 오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 상품이자 편리성과 가격대비성에 있어서 혁신적인 우위를 가져오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는 디지털화의 의미를 더욱 우리에게 친숙하게 만든 요체이다. 현 인터넷의 보급은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수요의 핵심 원동력이 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는 과거 특별한 날 특별한 시간을 기념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는다는 의미를 퇴색시키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는 즉시 사진에 대한 편집을 할 수있다는 점에서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경쟁우위성을 더욱 확고히 할 수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미 3년전 국내에 소개된 (2000년 9월 20일 설립) 올림푸스 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인식을 우리에게 더욱 쉽고, 친숙하게 만든 기업체중 하나이다.
올림푸스 코리아는 앞서 언급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보급으로 단기간 고성장한 기업이다. 비록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다고 알려져있지만, 계속적인 개발활동으로 인해 현재까지 타 기업에 비해 우위성을 확보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디지털카메라시장에서의 타기업고의 경쟁이 과열되고,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와중에 그에대한 약점과 향후 대비해야할 개선점 또한 요구되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
이에 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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