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CRM구축사례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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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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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마케팅과 CRM

Ⅱ. 본론 1
1. CRM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 CRM 의 개념
3. CRM의 필요성
4. CRM 구축의 전제조건과 구축 프로세스
5. CRM 사업의 실태와 전망

III. 본론 2 - CRM 구축사례
1. 사례 I (삼성생명)
2. 사례 II (현대백화점 VS 신세계백화점)
3. 사례 III (동부화재)
4. 사례 IV (LG 캐피탈 & SK 증권)
5. 사례 V (OK 캐쉬백)

Ⅳ.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과 CRM

마케팅은 기원전부터 행해졌던 서로 원하는 재화를 물물교환을 통해서 얻는 퍼스널 마케팅에서부터이다. 1930년대 포드사의 검은색 T형 자동차의 대량생산에서 시작된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의 패러다임은 Target-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
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업계간의 경쟁심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추세가 다양화되고 가속화됨에 따라 더욱 빠르게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상황하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가 기업의 최대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다음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고객만족경영이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는 배경을 5가지로 나타낸 것이다...
참고문헌
3.참고사이트

Http://www.cio.seoul.kr
Http://www.crm.co.kr
http://www.economist.co.kr
Http://www.inews24.com <전자신문>
Http://www.itiscom.co.kr
Http://www.koea.internet.com
Http://www.waawoo.com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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