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듀오duo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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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 환경
(1) 내적 환경
(2) 거시적 환경

2. 마케팅 전략(STP)
(1) 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 시장(Target)
(3) 포지셔닝(Positioning)

3. 4P`s 전략
(1) 듀오의 제품전략 (Product)
(2) 듀오의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판매촉진전략 (Promotion)

본문내용
"신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 여를 투자한 결혼정보회사이다. 회사설립 초기에는 마담뚜나 결혼상담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일반인의 선입견을 깨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므로 결혼정보회사의 개념과 차별성을 알리는데 주력하였고 그 자리를 구축하였다.
현재 3만 5천 여명의 국내 최다 회원보유, 지난해 매출은 약 75억원을 기록했다. 또 5명으로 출발했던 이 회사는 이제 직원이 170여명으로 늘었다. 지난해 매출액은 75억3300만원, 당기순이익은 9억1000만원이었다. 최근 코스닥등록예비심사를 청구한 듀오는 주간사인 대우증권으로부터 주당공 모예정가액은 3800∼5000원(액면가 500원)으로 평가받았다. 심사통과 후 총 34억∼45억원을 모집해 웨딩사업과 해외진출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 다. 자본금은 10억5000만원, 종업원 수는 165명이다.
50 여 개 항목의 데이터를 기초로 한 엄격하고 철저한 입회심사, 전국 네트워크 및 미주 지역을 연결하는 회원교류, 그리고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섬세한 맞춤 서비스 등 규모와 신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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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인터넷에 떠돌던 자료다 ㅜ
  • kws8***
    (2010.05.26 23:4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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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마케팅] 듀오 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 목 차❏듀오 선정이유❏듀오 소개✔연혁✔경영이념❏환경 분석✔SWOT 분석✔Duo Matching System 분석✔7P 분석❏듀오의 마케팅✔감성 마케팅✔브랜드 마케팅✔회사내부 마케팅✔지속적인 고객관리경영❏결 론❏ 듀오 선정 이유 최근 과거와 달리 결혼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교제알선 ․ 중매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꿋꿋하게 버티는 업종이 바로 이 결혼 정보업이라고 한다.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듀오는 듀오넷 이라는 On-Line System 을 통한 네트워크 환경과 Value Chain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여러 경쟁 회사들 속에서 업계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런 듀오의 성공은 듀오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들과 핵심기술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듀오를 있게한 마케팅 전략은 크게 두 가지 STP와 4P’s의 전략으로 분석 할 수 있고 또한 95년도에 업계 최초로 자체 제작한 커플 매칭 프로그램인 DMS, 즉, Duo Matching System이라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의 풍부

  • 듀오 서비스 마케팅전략
  • 목차듀오(DUO) 소개마케팅 전략 분석서비스의 4가지 특징에 따른 대응전략경쟁사 분석듀오(DUO) 소개마케팅전략대응전략경쟁사듀오(DUO)국내 결혼정보 업체 1위 듀오!코멘트듀오(DUO)대응전략경쟁사코멘트회사연혁1995 결혼회사 듀오 설립1998 동종업계 최초로 미주지사 설립2000 벤처기업 지정2002 웨딩컨설팅 듀오웨드 서비스 시작2008 웨딩멀티플렉스 듀오 웨딩힐스 오픈 2010 성혼 2만명 돌파 마케팅전략듀오(DUO)대응전략경쟁사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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