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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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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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목적
2. 회사 소개
2-1)사명
2-2)연혁
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
2-4)조직도
3. 외부환경 분석
3-1)결혼정보회사란?
3-2)업체현황
3-3)산업구조 분석
3-4)경쟁기업 분석
4.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4-1)경영자원 분석
4-2)핵심역량 분석
5. 경쟁 전략
5-1)마케팅전략
5-2)4p’s 전략
6. 전략적인 발전 가능성
7. 결론(일반화)
- 본문내용
-
1.연구목적
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살펴본다.
사례선정이유
경영전략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거의가 미혼이기 때문에 사례기업에 대하여 호기심 유발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려는 학생들이나 이와 같은 업종으로 창업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이 산업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듀오를 기업 사례로 선정하였다.
2.회사소개
2-1)사명: 新 중매문화 창조라는 사명을 기본으로 아래 세가지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
1 기본에 충실하자
듀오 만의 가치는 바로 "합리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어나가는것"이다.
2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회사
3 올바른 결혼문화 선도
과거 속칭 마담뚜에 의해 주도되던 음성적 중매문화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중매문화로서서히 자리 매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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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SITE
http://www.duonet.com
DOT21 (http://www.dot21.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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