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미술사-19세기 낭만파 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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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술아카데미이다. 18세기에는 국가 스스로 아카데미를 필요로 했고 19세기의 국가는 괴테, 쉴러, 흄볼트가 설명한 예술의 신성함을 믿었으므로 아카데미를 지지하기에 이른다. 아카데미가 근대 미술사 상 지도적 역할을 했던 기관이었다는 점은 유력한 미술가의 협력단체였다는 기능뿐 아니라 아카데미 자체가 중요한 교육시설이었기 때문이다. 아카데미는 국가권력을 배경으로 위로부터의 압력을 받고, 미술가들의 자유로운 의지와 사고와 행동을 규

  • [낭만주의][낭만파]낭만주의(낭만파)의 미술,발레, 낭만주의(낭만파)의 문학,음악, 낭만주의(낭만파)의 과학기술,건축 분석
  • 19세기말의 현대건축운동인 미술공예운동을 유발했다.- 찰스 베리경(Sir Charles Barry, 1795~1860년)- 영국 국회의사당, 런던, 1835~60년, 고딕양식을 재현한 건물4. 프랑스의 낭만주의 건축- 신고전주의 건축이 활발했으므로 낭만주의 건축은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비올레 르 뒥(Viollet-le-Duc, 1814~79년)중세건축의 연구를 통해 고딕건축의 구조적 합리성과 우수성을 지적했다.모든 건축형태는 재료와 구조의 논리적 사용에 의해 결정된다는 구조합리주의 이론

  • 낭만주의 레포트
  • 19 )영국의 화가. 런던 출생. 14세 때부터 로열 아카데미에서 수채화를 배우고, 이듬해 아카데미 연차전(年次展)에 수채화를 출품하였다. 그는 주로 수채화와 판화 제작으로 일생을 보냈는데, 20세 무렵에는 유화를 시작하여 풍경유채화를 전람회에 출품하기도 하였다. R.윌슨을 비롯하여 17세기 네덜란드의 풍경화가들의 영향을 받았으며, 국내 여행에서 익힌 각지의 풍경을 소재로 삼았다. 24세 때에 아카데미의 준회원이 되고, 3년 후 정회원으로 선출되

  • 서평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3
  • 낭만파의 대가로 여겨지는 데에 항의 하였지만, 들라크루아는 낭만주의 화가임에 틀림이없다. 들라크루아의 극적인 표현은 다비드풍의 고전주의에 대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우저의 시각으로 예술을 바라보면 예술을 예술 그 자체만으로 취급하지는 않는다. 왜 그 작품이 그 시대에 나올 수밖에 없었는지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예를 들어 1980년대 후반 왜 ‘노래를 찾는 사람들’이 등장할 수밖에 없었으며, 서태지의 음악이 왜 1990년대 초반 젊

  • 안달루시아의 개 고찰
  • 미술가로서는 그 밖에 Y.탕기, M.뒤샹, A.자코메티, 레오노르 휘니, J.B.파렝, 투아이앙 등을 꼽을 수 있다. 초현실주의운동은 20세기 프랑스 문학에 하나의 변혁을 가져왔다. 제1차 세계대전 후, 다다이즘의 파괴적인 태도에 만족할 수 없었던 브르통, L.아라공, P.엘뤼아르, F.수포, A.페레, R.데스노스, 크르베르 등이 《쉬르레알리슴 혁명》지(誌)(1924~1929)를 통해 문학 운동을 펼쳤다. 영감(靈感)의 발생을 천명하기 위해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에서 출발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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