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황성주생식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건강식품시장 규모
- 건강 식품 시장의 규모
- 규모 증가의 원인
2. 생식 시장의 규모와 매력
3.'황성주 생식'의 마케팅 전략
①제품
②가격
③유통
④촉진
4.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건강식품시장 규모
① 건강식품 규모
한국건강보조 및 특수 영양식품협회에 따르면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98년 이후 매년 20-50%씩 고성장을 이어온 것으로 미루어 보아 2002년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 이어져 2006년에 이르러 4조원 대로 급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시장이 이렇게 커지자 식품회사, 제약 회사, 바이오 벤처들은 물론 대기업까지 뒤늦게 가세하여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올 들어 관렵법 제정을 앞두고 국내 유수 대기업들의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이롬라이프, (주)GMF등 전문업체는 물론 CJ(주), 대상, 풀무원 등 대기업에서부터 군소 업체들까지 생식 시장 참여 업계만 100여 곳에 달할 정도다.
② 건강 식품시장의 규모 증가 원인
- 소비 트랜드
2002년은 소비가 주도한 경제였다. 즉 수출 중심에서 소비로 전환된 해였다. 민간소비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면서 국내 경기의 회복을 주도했다. 2002년 1-3분기 민간 소비는 경제 성장률(6.0%)보다 높은 7.4%의 증가율을 보였고, 정부의 신용 카드 사용장려, 저금리 유지, 특소세 인하등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는 등 정책적인 지원도 한몫을 했다. 이에 따라 현재 지향적이고 상류층 소비를 모방하는 성향이 확산되면서 소득, 연령에 관계없이 수입 자동차, 명품의류 등 고급 수요가 급증했다.
자료평가
- 평가한 신뢰도가 좀 그저 그러네요
- happyday0***
(2010.08.06 00:33: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