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LG25의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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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25

2. LG25의 차별화 전략
1) POS 도입
2) 인터넷 비딩
3) 배송 스케줄링 프로그램
4) Back-Hauling System
5) 미출(未出).오출(誤出) 벌금제도
6) DPS(Digital Picking System)
7) EOB(Electronic Order Book■전자발주대장)
8) 인공위성 물류 전산망 전환시스템

3. LG25의 성과

4. 다른 유통업체 차별화 전략
1) 롯데마그넷
2) 할인점
3) 한국후지쯔
4) 한국 IBM

5. SWOT분석

6. LG25가 나아가야 할 방향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LG25
지난 90년 국내 독자 개발브랜드 LG25를 통해 편의점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LG유통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로 새로운 생활문화를 열어가고 있다. 청결, 구색, 프랜들리 서비스, 선도 등 편의점 운영 기본 4원칙을 철처하게 준수하였다.
<기본 4원칙>
-청 결: 고객 방문시 산뜻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도록 운영되는 매장
-상품구색: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잘 팔리는 상품을 골고루 갖추는 것
-친 절: 프랜들리 서비스로 정성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태도
-선도관리: 유통기한의 철처 준수, 최상급 품질의 제품만을 취급
한발 앞선 운영 시스템은 국내 정상의 편의점 브랜드 LG25의 자랑이며 업계 최초의 100호점, 200호점 출점을 비롯하여 가장 먼저 지방으로의 성공적인 진출과 흑자달성을 이룩한 LG25는 LG유통의 오랜 유통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
한국형 편의점의 새 지평을 연 LG25는 높은 고객인지도 안정성을 통해 찾고 싶은 점포,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객에게는 청결과 구입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가맹점 경영주에게는 점포 문제의 빠른 해결을 통해 점포경영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LG25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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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을 통해 초우량 종합유통기업의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2. 연혁1971.02 금성전공㈜ 설립 1974.05 LG 수퍼마켓 1호점 개점-을지로 삼풍상가 1975.02 희성산업㈜로 상호변경 1978.04 금성사 광고부문 인수 1980.10 럭키체인㈜ 흡수합병 1984.07 광고사업 별도법인으로 분리-㈜엘지애드1984.10 희성제지㈜ 합병 1987.10 LG트윈타워 준공 1989.09 트윈타워 사원식당 운영 개시-Food Service 사업 1호점 1990.12 LG25 1호점 경희점 개점 1991.01 ㈜LG유통으로 상호변경 1992.1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LG25)GS유통의 GS25는 국내서 개발된 브랜드다. 우리나라 편의점의 상당수가 외국브랜드인데 비춰 국내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의미가 있다. 브랜드 GS25는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 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을 담고 있다. 또 행운의 숫자 7(2+5)을 구성하는 뜻도 담겼다. GS25는 1990년 12월 경희점을 첫 점포로 출범했다.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들이 속속 상륙하는 시점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유통업체의 자생력을 높인다는 전략적 구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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