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정보통신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LG 정보통신
1) 연 혁
2) 재무정보
3) 기업정보

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2) 베트남 통신현황
3) 입지선정이유
① 시장 잠재력이 큰 후진국
② 가격경쟁의 우위
③ 같은 유교 문화권
④ LG의 대 정부 로비활동

3.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과정
1) 수출
2) VNPT와의 합작(VKX사의 설립)
① 베트남의 투자환경 평가
② 합작투자
3) VKX의 성공과정

4. 베트남의 달라진 시장환경
1) 교환기 시장
2) 이동통신 시장

5. LG정보통신의 대응방향

6. 기 타
1) LG정보통신의 VNPT와의 관계 개선 노력
2) LG정보통신의 WLL 및 이동통신사업의 성공
3) 해외 투자 현황

본문내용
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

1) LG정보통신의 진출당시 상황
1989년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계획 당시, 국내외 사업환경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국내시장에서는 시장포화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었으며, 아울러 통신시장개방에 따른 외국통신업체의 국내진출이 확실히 예상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투자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어 LG정보통신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또한 증가되어 국내시장에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었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에서는 기존 선진 각국의 대형통신업체들의 시장선점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단순한 수출전략으로는 활로를 찾기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부단한 제품개발 및 기술력향상 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가격면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기업의 수익력을 확대코자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었고, 해외에서의 직접생산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슷한자료를 다른이름으로..-_-
  • pskd***
    (2006.01.14 20:11:41)
회원 추천자료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경영평가제 도입 및 시행199601-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 부천 지역)03-사내 기술경영대학원 ITSP과정 운영07-토요 격주휴무제 실시199703-CI선포식 개최(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199801-고객중심정보시스템(COIS)개통04-국내 최초 서비스사업자와 제조업제간의 마케팅 제휴서비스 개시200002-차이나유니콤과 기술 및 경영관리 분야 포괄적 통신협력 체결 200104-신세기통신, SK신세기통신으로 사명 변경09-윤리적인 기업경영 실

  • 상장기업(현대자동차)과 창업기업(퍼스트테크)의 분석 및 경영 전략
  • 정보 사업 등 각종 부가통신과 별정통신 사업 및 관련 기기 판매임대사업(27) 기타 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일체 1.현대자동차 소개③ 재무현황최근 현대자동차의 재무현황 요약I 현대자동차 소개 및 분석 1.현대자동차 소개③ 재무현황I 현대자동차 소개 및 분석 1.현대자동차 소개③ 재무현황I 현대자동차 소개 및 분석 1.현대자동차 소개④ 경영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I 현대자동차 소개 및 분석

  • 엘지CNS지식경영사례분석
  • 경영환경에 따라 국제화 ․ 다양화 ․ 개방화와 함께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맞이한다. 이 과정에서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매킨지(McKinsey)사에 21세기 국내정상 기업으로서 영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그룹 경영 분석을 의뢰한 결과, 소프트 산업분양의 강화, 사업문화단위의 강력한 자율경쟁체제 구축, 가시적인 후계자 양성 이라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러한 견해는 STM의 설립에 중요한 지침이 되었다.또한, 그룹의 정보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표1〕참조)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

  • [졸업][국제경영]기업의 국제경영과 현지화전략 사례 - (주)대상, LG정보통신
  •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사례1) 회사 개요2)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3) 향후과제3. 결론(시사점)서론1. 현지화의 개념현지화란 생산,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 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