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6.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처 방안6.1. 격변하는 세계 자동차 산업과 제고방안6.2. 외국 업체 진입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대응전략6.3.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6.4. 선진 기술과 경영기법에 의한 경쟁력6.5. 토탈서비스 경영7. 결론 8. 참고문헌 (References)표 목 차 세계 자동차 수요 추이 및 전망 서유럽의 승용차 판매 대수 추이 주요국의 자동차 판매 대수 추이 업체별 자동차 생산 추이 업체별 내수 판매 추
경영환경분석(1)도요타의 당면과제(2)내부환경분석①도요타 생산방식② 재무구조 및 수익성③ 도요타의 강약점④ 도요타의 BCG MATRIX⑤ 도요타의 상품 개발 전략⑥ 도요타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 B새로운 브랜드 창출Ex) 도요타 - 렉서스 , 닛산 - 인피니티 , 혼다 - 어큐라4-3. 고급화 전략 비교 분석AB대중에게 친숙함대중에게 생소함시장 점유가 용이함시장 점유가 어려움브랜드 이미지가 존재함브랜드 이미지 없음Targeting 이 광범위Targeting 이 협소적광고 전략의 다양화 필요럭셔리 이미지 광고단기적 성과는 가능성 있음단기.장기 모두 불확실장기적 성과는 불확실시장진입 성공 시 장기적으로 더 안정적5. 차후 마케팅 전략1. F
국제상황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산업은 원자재의 가격과 환율에 따라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하지만 원자재의 가격 상승 폭을 판매 가격에 반영 할 뿐 아니라 다양한 헷지(hedge) 전략을 쓰기 때문에 생각 한 만큼 경영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 4) 자본, 기술, 노동 집약적 산업타이어산업은 자본, 기술, 노동 집약적 산업이다. 타이어 산업은 최소 경제규모(연산 300만 본)의 공장건설에 1,500억 원 이상의 투자비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탄탄한 성장 버팀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고객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유명 자동차 메이커 공급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신시장 개척과 생산량 확대도 당연히 병행해 2014년 글로벌 5위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③ 발 빠른 글로벌 경영 구축또 하나의 성공 비결은 남보다 일찍 글로벌 경영을 시작하고 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것이다.1974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