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및 범위
Ⅱ. 본론
1. 현황분석
1) 호텔상품분석
2) 호텔조직
3) 인터넷홈페이지분석
4) 경쟁자분석
5) 호텔시장분석
2. 목표시장결정
3. 전략수립
4. 판매계획(각 마케팅 믹스별 전략)
1) 상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론

Ⅳ.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자료]
본문내용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어진 21c에 관광 산업의 중추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고 있어 우리나라 호텔산업도 각고의 고객유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 세계 호텔산업을 예측해보면 국제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양화될 것이다. 그리고 경쟁업체도 한 국가 및 지역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호텔들과 경쟁하는 세계 속의 호텔로 자리매김해야만 호텔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호텔이 단지 편의 시설과 최신의 장비를 제공한다하여 고객의 인식 속에 자리잡는 것은 아니다. 이는 특별한 마케팅이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잠재고객은 그 기업에 대해 구체적 형상으로 지각하게 된다. 마케팅 계획은 이에 대한 호텔업의 목표와 상응하며 호텔업의 일관성있고, 합리적인 경영과 초점을 명확히 할 수 있다. 또한 후에 모든 피드백과 성과 측정에 요긴하게 이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뉴 밀레니엄시대 “가치를 만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멋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안을 수립해 봄으로써, 그 적용방법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부산지역 관광산업 현황 연구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와 함께 주요 외국관광업계와 자매결연도시 등을 대상으로 초청 답사여행을 기획추진함으로써 관광산업활성화를 도모토록 한다.(4) 중국 관광객 대상 마케팅 전략 수립중국인은 단일 체류형 관광보다는 최대한 많은 곳을 가보고 싶어하고, 따라서 장기간의 여행을 선호한다.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가의 호텔을 선호하며, 관광대상에 있어서는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자원을 선호하고 있다. 따라서 이에

  • [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 마케팅1) 정의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4) 호텔의 VIP 마케팅Ⅱ. 본론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2) VIP 이용 주요시설3) VIP 프로그램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Ⅲ. 결론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2. 앞으로 VIP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성공 전략 3CEV3. 자료출처Ⅰ.서론1

  • [호텔경영]호텔 예식연회의 관광경영에 관한 연구
  • 호텔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나라의 관광산업에 일조를 해야 한다는 경영 정책 또한 필요하다. 1999년 8월 이후 예식업계는 사실 경쟁시대에 돌입하여 기존 결혼전문 예식장들은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부대시설을 갖춘 특1급 호텔을 새 경쟁상대로 맞이하게 됐으며 그동안 특1급의 불참으로 짭짭한 재미를 보아온 특2급 이하 호텔들도 바짝 긴장을 하고 있고 그에 대응한 마케팅전략도 매우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각

  • [관광학] 호텔경영에 대하여
  • 호텔기업의 경영효율측면에서 호텔상품은 이적 자원의 의존성이 강하고 무형성이라는 특징으로 인하여 상품을 저장할 수가 없다. 따라서 체인호텔은 독특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가장 저렴한 마케팅비용으로 효율적 경영을 전개하고 동일한 마케팅의 전략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많은 호텔을 소유할수록 유리하다.따라서 호텔체인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경영효율의 증진과 규모의 경제실현을 위한 확대를 위해 둘 이

  • [관광경영학] 호텔마케팅 사례연구
  • 호텔>기업 -사회적 책임을 지는 방향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궁극적으로 인간의 삶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그린 마케팅’Ex) P&G, 맥도날드1.1마케팅 전략1.2 상황분석(SWOT분석)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 마케팅 전략 수립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시장 기회의 활용 위해 강점을 사용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시장 위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