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및 범위
Ⅱ. 본론
1. 현황분석
1) 호텔상품분석
2) 호텔조직
3) 인터넷홈페이지분석
4) 경쟁자분석
5) 호텔시장분석
2. 목표시장결정
3. 전략수립
4. 판매계획(각 마케팅 믹스별 전략)
1) 상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론
Ⅳ.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어진 21c에 관광 산업의 중추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고 있어 우리나라 호텔산업도 각고의 고객유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 세계 호텔산업을 예측해보면 국제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양화될 것이다. 그리고 경쟁업체도 한 국가 및 지역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호텔들과 경쟁하는 세계 속의 호텔로 자리매김해야만 호텔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호텔이 단지 편의 시설과 최신의 장비를 제공한다하여 고객의 인식 속에 자리잡는 것은 아니다. 이는 특별한 마케팅이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잠재고객은 그 기업에 대해 구체적 형상으로 지각하게 된다. 마케팅 계획은 이에 대한 호텔업의 목표와 상응하며 호텔업의 일관성있고, 합리적인 경영과 초점을 명확히 할 수 있다. 또한 후에 모든 피드백과 성과 측정에 요긴하게 이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뉴 밀레니엄시대 “가치를 만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멋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안을 수립해 봄으로써, 그 적용방법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