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모바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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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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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2. 무선 인터넷 개요

3. Executive Summary

4. 모바일 마케팅 개념과 현황분석

5.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1) 원투원마케팅(One To One Marketing)
(2) 타이밍기반 마케팅(Timing Based Marketing)
(3) 위치기반 마케팅(Location Based Marketing)
(4) 폰 마케팅(Phone Marketing)
(5) 휴대성 마케팅(Portability Marketing)

6.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의 등장

7. 모바일 마케팅의 반대급부

8.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1)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전망

9. 모바일 마케팅의 유형

10. 휴대폰 결제 시스템

11. 국내 모바일 마케팅의 사례

12. 설문지 분석

13. 끝으로

14. 참고 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의 등장으로 기업의 마케팅 방식이 크게 변하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PC를 활용하는 인터넷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과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이제 기업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엮어주는 새로운 도구로 정착되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을 둘러싼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엄청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주목받는 것은 인터넷 기능을 탑재한 휴대폰의 폭발적인 보급이라고 볼 수 있다. 일본 내에서만 순식간에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을 확보하여 선풍을 일으킨 NTT도코모의 I-모드는 물론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휴대폰을 인터넷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경우, 시장의 잠재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게 크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인터넷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휴대용 네트워크 도구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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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5.06.15 18:3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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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nsgud***
    (2014.10.14 19: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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