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닷컴기업의 사례와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닷컴 기업의 실패와 성공

1.‘경쟁 기반(Basis of Competition)’에 대한 이해 부족
2. eBay.com의 성공
1) 온라인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
2) 인터넷 거래에 적합한 제품
3) 선점효과
4) 보수적이고 신중한 투자 전략
3. Amazon.com의 사업 구조조정과 그 절반의 성공
4. eToys.com의 실패
1) 막대한 인프라 구축 비용과 방만한 사업 운영
2) 장난감 시장의 경쟁 심화
5. Webvan.com의 몰락
1) 온라인 거래에 부적합한 제품
2) 막대한 설비 투자와 무모한 사업 확장
6. 성공적인 온라인 사업이 갖추어야 할 4가지 요건

본문내용
닷컴기업의 실패와 성공 사례를 통해, 인터넷 상거래가 지닌 한계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향후 인터넷 상거래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건이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한다
포춘(Fortune)은 최근의 식어버린 닷컴 열기에 대해 닷컴 시대는 끝났지만 인터넷 시대는 이제 막 시작되었다고 진단하면서, 닷컴 열풍과 그 몰락을 통해 많은 비즈니스 컨셉들이 일련의 검증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검증과정을 통해, 인터넷은 우리가 생각한 것처럼 파괴적이지 않았다는 점, 수익을 내지 않으면 결국 비즈니스로서 의미가 없다는 점, 단순한 온라인 컨셉보다는 오프라인에 실체 기반을 지닌 업체가 결국 승리한다는 점, 따라서 굴뚝의 강자들이 잇달아 인터넷 쪽으로 영역을 넓히는 반면 순수 닷컴들도 현실 세계로 뛰쳐나오고 있다는 점(eTade.com이 슈퍼타깃스토어즈에 전초 기지를 마련하고, 아마존 역시 토이즈러스와 제휴 관계를 체결한 것은 그 좋은 예라 하겠다) 등을 알 수 있었다고 한다. 나아가 eMarketplace와 같은 온라인 시장을 만드는 것이 보기보다 어렵다는 점, 그리고 브랜드 구축(Branding)만이 유일한 전략 방안은 아니라는 점등을 지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핵심만 짚어준 자료입니다. 좋습니다.
  • yeub0***
    (2007.10.03 14:48:38)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실패는 망각이 아니라 학습의 대상이다. 실패를 통해 성장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도전정신이 강조될 때 실패는 성공으로 되살아 날 수 있다. 선진 기업의 사례를 통해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실행 포인트에 대해 살펴본다.기업의 성장은 실패를 빼고 언급할 수 없다. 성장의 이면에는 반드시 크고 작은 실패의 경험이 있기 마련이다. IMF와

  • [홍보기획론] FORD(포드)와 INTEL(인텔)의 마케팅 실패 사례
  • 발달과 동시에 더욱 더 무게감이 실리기 시작 한 오피니언리더들과 파워블로거 혹은 소비자들에 대한 확실한 지배 및 지지 기반의 확보가 중요해졌다고 인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업소개 (1) 포드 (2) 파이어스톤(3) 포드와 파이어스톤2.상황분석(1) 사건의 발단 (2) 사건의 전개 3.MPR 문제점4. MPR 목적 5. MPR 목표공중6. MPR 전략과 전술7. 결과 8 . 사례를 통한 시사점9. 사례 교훈 1.기업소개2.선정이유3.MPR 전략4. 실패 요인5. 사례교훈

  • [기업인수]국제적 기업의 M&A 분석과 사례
  • 기업의 가치평가92-5. 기업의 절차11제 3 장사례 연구113-1. AOL과 TIME WANNER의 M&A113-1-1. 합병 배경 및 현황113-1-2. 합병의 의미와 영향113-1-3. 합병의 결과 및 실패 요인 분석123-1-4. 향후 전망

  • [생산관리] ERP의 도입과 실행
  • 때문에 데이터 이전이 ERP에서 상대적으로 더 강조된다.참고문헌딜로이트 컨설팅 자료 Craig Stedman, “Flash! ERP works if you’re careful”, ComputerWorld, Dec. 13, 1999. Robert D. Austin, Mark J. Cotteleer, and Cedric X. Escalle,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Technology note”, Harvard Business Review, November 8, 2001 ERP를 통한 경영혁신, 변지석, 라이트북닷컴, 2003 E-비즈니스 전문과정 ERP(상), 홍정안 외,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3ERP도입 전략과 비즈니스 개혁, 박진우, 박영사, 20011

  • 느린비즈니스로돌아가라 요약
  • 사례들을 돌이켜보면, 여러 가지 말이 떠오를 것이다. 꿈, 교육, 통합, 2안 리플렉스 카메라, 중화사상 등.그것들 전부를 떠받치는 것은 뜻이 아닐까? 무슨 일이 있어도 해내고야 말겠다, 고객의 AOL을 높이겠다, 그 때문에 분골쇄신하여 일하겠다. 바로 이러한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는 뜻이다. 그리고 뜻은 일에 대한 사랑에서 생겨난다.그런 뜻을 가지고 느리더라도 땅에 발을 붙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육성해 나가는 제목 거래로의 느린 비즈니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