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청소년과 여가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여가의 개념
Ⅱ. 청소년 여가
1. 여가의 유형
2. 여가와 교육
3. 청소년의 여가와 여가활동의 역할
4. 청소년 여가 활동의 방향
Ⅲ. 청소년 여가의 실태
1. 여가활동의 필요성
2. 여가활동의 만족도
3. 여가활동이 불만스러운 이유
4. 사회에서의 여가활동 저해요인
5. 사회에 바라는 여가시설
Ⅳ. 결론
1. 청소년 여가의 문제점
2.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지도
※ 신문기사
본문내용
여가의 건전하고 효율적인 활용은 청소년들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왜냐하면 청소년 시기는 인생에서 제 2의 탄생기로서 인격을 형성하며 교양과 지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갖추어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다.
청소년은 다른 시기에 비하여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의 자율적 성장과 올바른 지도를 위해서는 청소년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해결하도록 지도해야 할 것이다. 더구나 비행 청소년의 수가 날로 늘어가는 근래에 와서도 청소년의 선도대책이 절실히 필요하다.
특히 우리 나라의 청소년들은 시험과 내신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서 인격과 정서의 균형 있는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대중매체의 범람과 쾌락만을 추구하는 유해환경은 청소년의 사회적 일탈행위나 청소년 비행을 부추기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갈 수 있는 곳과 놀 수 있는 장소, 대화하고 사색할 수 있는 마땅한 곳이 충분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가정과 학교에서의 청소년들의 여가활용은 학교에서의 학과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하며 청소년에게 올바른 지도와 자율적 성장을 위해 여가 생활 지도에 대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사회사업 레포트
  • 청소년 등을 주제로 하고 있어 관련자들의 시각을 넓히고 집단사회사업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에이즈 감염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실천, 회상실천기법, 폭력 증오 사건 등을 통해서도 집단실천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이 같은 집단을 대상으로 한 작업의 토대는 외형적으로는 달라 보일지 모르지만, 집단사회사업 실천 방법의 고유성과 통합성을 부여하는 연계가치기준 및 개념의 핵심을 제공한다.8) 집단사회사업의 과제

  • 청소년 수련활동의 개념, 유형, 효과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청소년 수련활동 효과2) 청소년 수련활동의 교육적 효과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 수련활동이라 함은 청소년이 생활권 또는 자연권에서 심신단련, 자질배양, 취미개발, 정서함양과 사회봉사로써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 청소년 수련활동에 대한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지며 체험학습, 체험활동, 수련거리등의 용어들과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 청소년 수련활동에서 “수련(修鍊)”이란 의미는 청소년들의 여가활

  • 노인복지서비스(노인여가, 노인자원봉사활동, 노인교육) PPT 파워포인트 발표
  • 교육내용을 개발해야 함은 물론 노인인력활용방안과 연계된 퇴직준비교육을 병행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노인에 의한 자원봉사의 홍보방안과 활동프로그램에 관한 연구(손혜경, 동아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2010)『2008년 노인복지 시설 현황』(보건복지부, 2008)교육학 용어사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1995)노인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나정은,군산대 교육대학원, 2004)감사합니다!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 [사회학과]청소년의 여가활동이 스트레스해소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가활동이 스트레스해소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방법 및 범위Ⅱ. 이론적 배경 1. 청소년의 개념과 여가활동유형2. 청소년의 스트레스3. 학업성취의 개념 및 학업성취 영향요인Ⅲ. 실증분석1. 연구의 설계2. 분석결과 3. 가설의 검증 및 해석Ⅳ. 결론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참고문헌AbstractⅠ. 서 론최근 급격한 기계문명의발달은 국민생활의 많은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교육학자 볼프강 자이페르트(W. Seifert)는 성인학습자들에게 20분 강의에 20분 휴식이 가장 적당하다는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성인학습자들의 개인차와 개별성을 고려하여 수업시간이나 휴식시간은 아동기나 청소년기에 비해서 나이의 폭도 넓고 신체적 노화현상도 개인차에 따라 천차만별인 성인기에 보다 융통성 있게 수업시간을 운영하여야 할 것이다.셋째, TV, DVD, OHP, 파워포인트, 환등기, 신문 등 각종 매체들을 활용하거나 집단동학에 기초한 집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