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건강의 의미와 최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주제 선정 동기
조사 개요

본론 1 – 백세주, 천국의 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미시적 환경 분석

본론 2 – 마케팅 전략 분석
(1)STP 분석
(2)4P 분석

본론 3 – 성과 분석

본론 4 – 소비자 분석(서베이 연구)

본론 5 – 경쟁사 분석

결론
본문내용
(1)건강의 의미와 최근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 과거에는, 건강이란 육체적 ·정신적으로 질병이나 이상이 없고, 개인적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신체상태를 말하였으나, 오늘날에는 개인이 사회생활에 의존하는 경향이 커짐
- '전통주의 부흥': 건강을 생각하는 음주.
- 중소기업 제품으로 현재 주가를 높이고 있는 (주)국순당의 백세주와 진로 소주로 유명한 대기업인 (주)진로의 천국을 비교 대상으로 선정,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

(2) 주제 선정 동기
ㄱ.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맥주 시장 : 그 성장세를 계속 유지
소형 제조 업체 증가와 외국 브랜드 맥주, 프리미엄급 맥주의 증가세 두드러짐

-소주 시장 : 저도주 선호 현상에 맞추어 알코올 도수를 낮춘 제품들이 출시
증가세가 둔화

-위스키 시장 : 출고량이 늘어가고 있음
프리미엄급(12년 산)의 출고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국순당 백세주 마케팅분석
  • 의 애주가라면 다 알고 있듯이 배상면회장의 변함없는 전통주의 연구 및 개발의 노력이 오늘날의 국순당 성공의 밑바탕이 되었으며,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지금의 위치에까지 국순당을 올려놓았다. 짧은 시간에 기존의 치열했던 주류시장의 경쟁을 뚫을 수 있었던 원동력을 좀 더 자세히 분석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광고를 통해 서민적 이미지를 내세우고 이와 더불어 건강을 우선으로 내걸은 국순당의 백세주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품전

  • [마케팅]허브를 이용한 주류의 마케팅환경과 전략 분석-허브시장분석포함
  • 허브를 이용한 주류의 마케팅환경과 전략-허브시장분석포함IntroductionI.환경분석3C분석 허브시장 분석SWOT 분석II.S T 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III.목표MissionVisionIV.4PProductPricePromotionPlaceConclusionV. 별지FGIINTRODUCTION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술에 대한 욕구가 아닐까 한다. 수렵시대에는 포도주를 비롯한 과실주가 만들어지고 유목시대에는 가축의 젖으로 젖술이 만들어졌으며, 농경시대부터 곡류를 원료로

  • 국순당 백세주 분석
  •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III. 결론1. 개선방안 및 대안2. 조사후기3. 인터뷰 문답4. 참고자료5. 자료출처I. 서 론- -1. 사 견∙ 국순당은 종업원 200여명

  • 국순당 백세주 조사 분석
  • PROMOTION 213. SWOT 분석 271) Strength 272) WEAKNESS 283) OPPORTUNITY 284) THREAT 295) SWOT에 대한 전략 294. 경쟁사 분석 301) 두산 설중매 302) 산사춘 333) 보해 매취순 355. STP 전략 371) 시장세분화 (Segmenting) 37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 37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37III. 결론 391. 개선방안 및 대안 392. 조사후기 413. 인터뷰 문답 434. 참고자료 455. 자료출처 53I. 서 론- -1. 사 견국순당은 종업원 200여명의 중소기업이다. 술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백세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