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엘라스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엘라스틴의 탄생 배경
① 출시배경
② Segmentation, Target, and Positioning (STP)

2. 엘라스틴의 현재와 문제점
① 엘라스틴의 현재
② 문제점

3. 엘라스틴에 제시하는 목표와 그 구체적인 방법들
① The Image of “Elastine”
② 5C Marketing Mix
③ 홈페이지를 이용한 엘라스틴의 과학적인 기능성 강조방법들
④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홈페이지 방문을 위해서

4. 결론

본문내용
2001년 초 출시, 샴푸시장은 경쟁이 심한 소비재 중 하나인데, 아름다운 머리결을 위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고, 다국적 기업들의 프리미엄 샴푸들이 기능성 샴푸를 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하면서 국내 샴푸시장에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경쟁은 더욱 고조되었다. 국내 기업들도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맞추기 위해 고기능성의 고가제품을 출시했지만 별다르게 성공한 제품은 없었다. 이때 LG생활건강에서는 이 시장에 매력을 느끼고 진출을 고려해 보게 되었다.

● 구체적으로 엘라스틴이 출시되기 전 환경의 변화에 대해서 살펴보면.

1. 시장환경의 변화
소비자의 머리결에 대한 인식변화
요즘 젊은 여성들의 머리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샴푸에 대해서도 예전의 '모발의 때를 제거하는 효과'에서 좀 더 기능성을 요하는 제품들을 찾게 되었다. 젊은 세대들의 잦은 염색과 퍼머, 건조한 날씨와 자외선 노출 등으로 상한 머리를 관리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져만 갔다.

2. 다국적 기업들의 시장 점유율 증가추세
P&G, 유니레버, 시세이도와 같은 소비자에게 친근한 다국적 기업들이 프리미엄급 샴푸로 젊은 여성들에게 마케팅전략을 강화시켜 갔다. 따라서 샴푸시장에서의 그들의 위치는 계속해서 성장해갈 전망이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프리미엄급의 샴푸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의 우리 샴푸시장에서 700억원을 바라보게 되며 큰 시장의 기회를 가졌다.
참고문헌

각종인터넷 뉴스
2003년 1학기 고려대학교 인터넷마케팅(오형민) 수업자료
박종원, BEST(2002),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행동, 법문사
주요기업 사이트
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korean/index.jsp
P&G http://www.pg.co.kr/
유니레버 http://www.unilever.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케라시스 kerasys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케라시스 마케팅전략 .Ⅰ기업소개1.애경그룹 소개 (애경그룹 연혁 / 계열사 )2.애경산업 소개 ( 애경산업 사업영역 / 핵심 브랜드 ) 3.BCG 매트릭스Ⅱ산업분석1.생활용품산업 ( 시장규모 / 특징 )2.헤어케어 시장 Ⅲ브랜드분석1.케라시스 분석 2.SWOT분석 3.경쟁사분석 - LG생활건강 (엘라스틴) - 아모레퍼시픽 (려)Ⅳ마케팅전략(STP)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Promotion- 20대 여대생 대상 프로모션- 2~30대 대상 프로모션- 3~40대 대상 프로모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엘라스틴 퍼퓸샴푸와 아모레퍼시픽의 미장센 퍼퓸샴푸가 잇달아 퍼퓸샴푸 시장에 진입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었다. 그 결과 선두주자였던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타브랜드의 고강도 영업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에 의해 3위로 밀려났지만 2013년 12월 기준 43%의 시장점유율로 퍼퓸샴푸 시장에서 1위를 탈환했다. 이에 우리 조는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어떻게 다시 1위에 오를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2. 주제 선정 배경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엘라스틴의 고가 전략을 그대로 유지해서 전체적인 고급화 전략과 부합하도록 하고, hair cosmetic 즉 ‘화장품과 같은 엘라스틴’이라는 제품 컨셉을 내세워 엘라스틴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시할 것이다. 이것을 통합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확실히 제시함으로써, 지금까지 경쟁자에 비해 부족했던 가격 대비 만족도를 끌어올리도록 할 것이다. Ⅱ. 상황분석1. 외적 환경 분석 1) 소비자 ―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

  • 소비자행동 - 광고를 이용한 사례 연구 스터디
  • 전략 – 접근-회피 갈등 해소의 예 (오뚜기 씻어나온 쌀)소비자가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둘 다 가지고 있는 상황을 이용해 만든 광고이다. 쌀은 먹어야하지만 쌀을 씻는 행동은 소비자들에게 조금 불편하고 귀찮을 수 있다. 쌀을 씻어야 먹을수 있다는 부정적인 요소를 미리 씻어서 시중에 내놓음으로써 바람직한 제품설계를 했다고 볼 수 있다. 오뚜기 회사의 씻어나온 쌀은 접근-회피 갈등 해소를 이용한 광고라 할 수 있겠다.11장 정신분석이

  • 엘라스틴 샴푸의 광고마케팅 전략 분석
  • 엘라스틴’을 선보이면서 강조해온 이 개념은 엄밀히 따지면 맞는 말은 아니다. 피부의 구조와 머리카락의 구성은 분명 다르다 그래도 소비자들에게는 ‘그래. 우리 몸의 일부인 머리카락도 피부와 다를 게 없지’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그로인해 ‘엘라스틴’은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들어갔다. ▲ 마케팅 믹스 전략수립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은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는 피부입니다’라는 제품 슬로건과같이 화장품이 피부를 가꾸어주듯 약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