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P&G` 피앤지의 국제경영과 한국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P&G를 연구하게 된 동기
P&G의 역사..
■ 초기의 역사
■ 혁신적인 광고전략
■ 사업 확장의 역사

■ P&G의 상표(Moon & Stars)

한국 P&G의 역사..
P&G의 경영방식..
■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
■ 생산 효율성 강화 전략
■ P&G의 새로운 시도
한국 P&G의 성공요인..
■ P&G가 한국에 온 까닭?
■ 한국에서의 경영 전략
■ 외국 자회사와의 비교
■ 한국 P&G의 성공과 앞으로...
-P&G, 앞으로는...

본문내용
서론
P&G를 연구하게 된 동기

"미국의 경영 전문지인 fortune이 매출, 순익, 자산, 주당이익비율, 종업원 수 등 5개 항목으로 선정한 "2000년 세계 500대 기업"에서 P&G는 매출액 381억 달러로 75위에 올랐다. 이미 오랜 동안 세계 100대 기업으로서 자리잡아 온 P&G는 지난해 60위 권에서 다소 떨어졌으나 여전히 저력을 과시했다. 이 밖에도 500대 기업에는 SK가 105위, 현대종합상사 107위, 삼성물산 115위, 삼성전자 131위 등이 올랐다."
"P&G가 지난해 말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200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13위에 올랐다. P&G는 1999년의 36위에서 13위나 뛰어올라 50위 안에 든 기업들 중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다. 1위는 작년에 이어 GE가 차지했으며 Microsoft사가 2위, 맥도날드 5위, 월트 디즈니가 33위에 올랐다. 그러나 BMW를 비롯해 루슨트 테크놀러지 등 1999년 순위에 들었던 회사들 중 무려 12개의 회사가 2000년 순위권에서 탈락, 회사의 명성이 얼마나 미묘하게 변화하는 지를 시사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여 좋아
    이정도는 돼야지여 ^^
  • surisuri***
    (2003.11.21 23:13:28)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 [핵심 용어, 경영, 경제, 단어 정리, 여성 차별] [경영모든분야] 경영 핵심 단어 정리
  • 국제적 조직 : 핵심역량의 원천은 중앙 집권화 되어 있지만 그 외 다른 요소는 분권화 되어 있으며 지식은 중앙에서 개발되어 해외의 다른 단위로 이전됨초국적 조직 : 분산되고 상호 의존적이고 전문화된 자산과 역량을 가지며 지식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공유IR 분석틀에 의학 기업의 국제경영 전략유형글로벌 통합전략초국적전략국제화전략다국적 적응전략높음글로벌 통합에 대한압력낮음낮음 현지적응에 대한 압력 높음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목 차 ≫I. 들어가며II. 본론: 세계기업의 G-KRP-I 분석1. Overview2. 기업목표(G): 정도지향적 기업목표 추구2.1. 기업목표의 개요2.2. 한국기업의 기업목표 문제점2.3. 한국형 기업목표의 설정 방향: 지속가능경영2.4. 지속가능경영 사례: 보다폰(Vodafone)3. 지식경영(K):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지식경영3.1. 지식경영의 개요3.2. 한국

  • [경영사례분석] SK텔레콤 상생경영 CRP(기술개발지원)프로그램
  • 경영지원 서비스 Network Loan/현금결제 서비스 기업 구매카드 제도Test Bed 지원3GRC Mobile Test Lab 기술 개발 지원CRP 프로그램SK 상생 아카데미On-line 교육 지원 성과 보상 제도성과 공유제 우수 파트너 보상 제도기타 지원 서비스파트너 신용평가이 중 본 보고서에서는 중소기업관의 상생관계에 기본이 되는 기술개발 부분에 있어 그 전략과 사례를 자세히 생각해 볼 것이다.2. 서론2.1 CRP의 정의SK 텔레콤은 1983년 선경(현SK)가 한국이동통신사에 경영참

  • [유통관리기업조사]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한국여성이라면 누구나 샘플 1개는 써 본 셈이다. 그 결과 위스퍼는 97년 말 이후 시장점유율이 급락하였고 유한킴벌리의 화이트는 반대로 급성장하였다. P&G는 쌍용제지를 인수한 97년 말부터 독점적 시장점유율(96년 기준 65.8%)을 배경으로 한국시장에 대해 미국식 스탠더드를 적용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을 추구했다. 가령 P&G는 오픈가격제를 포함한 미국식 납품가격 책정방식을 일방적으로 적용했다. 그러나, 이러한 P&G의 접근방법은 대형할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