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019 LG텔레콤의 N세대 시장 따라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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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세대 시장을 잡아라!
(1) Market Life Cycle
(2) 이동 통신사 시장 점유율 현황
(3) 이동 통신 사업의 고객 분석

2. N세대 시장에 대한 현재 전략 분석
(1)N세대 시장에서의 LGT의 전략
가격
상품
유통
촉진
(2)소비자 인식

3. N세대 시장을 위한 LGT의 새로운 전략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과 고객 만족 경영
(1)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2) 고객 만족 경영
[고객관계경영] 고객들과 유대감을 형성 하자
모바일 커뮤니티
모니터 요원 제도
[서비스품질개선] 통화 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의 불만족을 해소시키자
기지국 설치
체험마케팅

본문내용
(1) Market Life Cycle
이동 통신사 시장이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들어서고 있다.(시장포화) 그에 따라 각 이동 통신사들은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수익 중심의 경쟁으로 점차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의 경쟁 구조가 바뀌고 있는데, 기존의 5개사(SKT, KTF, LGT, STI, HMC)의 경쟁에서 STI와 HMC의 인수로 3개사의 경쟁으로 바뀌었다.

(2) 이동 통신사 시장 점유율 현황


따라서 LGT은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면서도, 가장 수익성이 좋은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겟 마케팅을 하여야 한다.(전체 시장 공략은 leader의 전략) 이러한 마케팅의 효과로 challenger의 위치를 점하게 된다면 향후, leader의 파이를 넘볼 수 있는 입지를 갖출 수 있다.


(3) 이동 통신 사업의 고객 분석
시장을 세 가지의 그룹으로 나누어 그 특성을

위의 표를 통해서 볼 때, LGT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에 비교적 유리한 조건을 가지는 시장은 N세대 시장과 여성 시장이다. (30-40대 남성 시장은 시장 점유율을 기르고 좀더 좋은 환경이 되었을 때 확산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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