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019 LG텔레콤의 N세대 시장 따라잡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N세대 시장을 잡아라!
(1) Market Life Cycle
(2) 이동 통신사 시장 점유율 현황
(3) 이동 통신 사업의 고객 분석
2. N세대 시장에 대한 현재 전략 분석
(1)N세대 시장에서의 LGT의 전략
가격
상품
유통
촉진
(2)소비자 인식
3. N세대 시장을 위한 LGT의 새로운 전략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과 고객 만족 경영
(1)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2) 고객 만족 경영
[고객관계경영] 고객들과 유대감을 형성 하자
모바일 커뮤니티
모니터 요원 제도
[서비스품질개선] 통화 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의 불만족을 해소시키자
기지국 설치
체험마케팅
- 본문내용
-
(1) Market Life Cycle
이동 통신사 시장이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들어서고 있다.(시장포화) 그에 따라 각 이동 통신사들은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수익 중심의 경쟁으로 점차 마케팅 전략을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의 경쟁 구조가 바뀌고 있는데, 기존의 5개사(SKT, KTF, LGT, STI, HMC)의 경쟁에서 STI와 HMC의 인수로 3개사의 경쟁으로 바뀌었다.
(2) 이동 통신사 시장 점유율 현황
따라서 LGT은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면서도, 가장 수익성이 좋은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겟 마케팅을 하여야 한다.(전체 시장 공략은 leader의 전략) 이러한 마케팅의 효과로 challenger의 위치를 점하게 된다면 향후, leader의 파이를 넘볼 수 있는 입지를 갖출 수 있다.
(3) 이동 통신 사업의 고객 분석
시장을 세 가지의 그룹으로 나누어 그 특성을
위의 표를 통해서 볼 때, LGT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에 비교적 유리한 조건을 가지는 시장은 N세대 시장과 여성 시장이다. (30-40대 남성 시장은 시장 점유율을 기르고 좀더 좋은 환경이 되었을 때 확산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