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6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Geshop의 소개
1) LG 회사 연혁
2) LGeshop 소개
Ⅱ. 본론
1. LG eshop 전략 분석(장점 및 강점)
1) 다양한 상품들의 세분화
2) 상품의 질적 수준 평가
3) 이벤트 형식의 기획전
4) 회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가능
5) 적립금 제도의 효과
6) 다양한 내용의 공간 활용
7) 제품의 동영상 제공
8) 품질보증의 확실성
9) 물류 시스템의 유리한 입지
10) 국내 쇼핑몰의 주도적 위치
2. LG eshop 전략 분석(단점 및 약점)
1) 지열한 경쟁 요건
2) 판매 성과에 비해 수익성의 취약점
3) 기업 이미지의 무기화
4) 개인 정보의 보안성
5) 물품 수령 및 반송 처리의 곤란
3. 쇼핑몰 종합 평점 (인터넷 쇼핑몰 3차 체험진단 제공)
. 다른 쇼핑몰별 평가 (인터넷 쇼핑몰 3차 체험진단 제공)
1) 삼성몰 (www.samsungmall.co.kr)
2) 한솔CS클럽 (www.csclub.com)
3)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4) LG홈쇼핑 (www.lgeshop.com)
5) 마트24 (www.mart24.co.kr)
6) 롯데닷컴 (www.lotte.com)
7) CJ삼구쇼핑 (www.i39.co.kr)
8) e-현대백화점 (www.e-hyundai.com)
9) 해피투바이 (www.happy2buy.com)
10) 바이엔조이 (www.buynjoy.com)
5. 매인 매뉴
1)컴퓨터/SW
2)가전
3)화장품/미용
4)생활/주방/건강
5)화장품/미용
6)식품/수퍼마켓
7)침구/커튼/수예
8)가구/인테리어
9)완구/아동/출산
10)보석/시계/장식품
11)의류/속옷
12)패션잡화
13)문화/교육/서비스
Ⅲ. 결론
1. 사이트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
2. LGeshop 의 질적 개선을 위한 대책
1) 유통시장 구조변화가 점차 가시화
2) 소비자의 전자거래분쟁 신청건수 증가하고, 분쟁양상도 다양화
3) 인터넷에서의 ꡐ신용카드 본인확인ꡑ기준 마련
4) 온라인 카드 수수료를 오프라인 수준으로 인하 유도
5) 전자우편 주소를 사이버쇼핑몰 회원의 의무등록사항에 추가
6) 전자상거래 제한품목 완화 추진
7) 소비자 신뢰성 제고 -eTrust 인증의 효과성 제고
8) 인력양성
9) 해외시장 개척
- 본문내용
-
1. LG eshop 전략 분석(장점 및 강점)
1) 다양한 상품들의 세분화
사이트의 구조도를 만드는 동안 정말로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들었다. 그 정도로 다양하고 세분화된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일상 생활에서 쓰이는 것부터 고가의 용품까지 상품이 너무나도 다양해 하나의 백화점을 갔다 놓은 듯 싶을 정도로 느껴졌다. 역시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자본이 받쳐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상품들을 쇼핑센터나 백화점에 나가서 직접 사게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하나만을 가지고 구매 할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에 감탄하였다. 사실 지금까지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해 본적이 전혀 없었다. 들어가봐야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아예 접속 조차 시도해 보지 않았던 것이었다. 이런 레포트를 하면서 이렇게 세분화 되있고 다양한 상품들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들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는 사실이 부끄럽게 느겨질 정도였다. 물론 lgeshop만 이렇게 많은 상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였다. CJ39 쇼핑이나 현대 홈 쇼핑 등도 다량을 보유하고 있었다. 역시 사업이란 것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야 성공한다는 사실을 반영한 것 같다.
2) 상품의 질적 수준 평가
베스트 셀러, 평가 우수 상품등 lgeshop 내의 회원들에게 상품의 질을 평가 할수 있고 우수 상품들을 볼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베스트 셀러의 컨텐츠는 LG 이숍에서 일주일간 팔린 상품들 중에서 가장 많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