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기능4) 정체성 확립, 성취 욕구 실현 기능 5) 사회 문화적 기능6) 게임시장과 게임관련 사업의 활성화 기능Ⅲ. 결론Ⅰ. 서론오늘날 세계의 산업 및 정보기술의 발전 방향은 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고 향유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여당의 한 대선주자는 재작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된 한 연극제 개막식에서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며 문화산업의 발전 정도가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한다.”참고
21세기 첨단 정보 문화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을 제공하여 적응력과 창의력을 지닌 신지식인을 육성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관심 있는 직업을 선택하여 체험해 봄으로써 새로운 직업관을 갖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학교, 공공기관 및 기업체들이 학생들의 직업선택과 관련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체험적 활동이다. 따라서 직업체험활동은 실시하는 과정의
21세기 미래 지향적 유아교육1) 21세기 사회와 유아교육2) 21세기 유아교육과정의 특성(1) 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2) 가치에 적합한 유아교육(3) 개별화에 적합한 유아교육(4) 다양한 문화에 적합한 유아교육(5) 성에 적합한 유아교육(6) 통합적 유아교육3) 21세기 유아교육의 방향(1) 체계적인 기본생활 습관교육의 강화(2) 충실한 창의성 교육(3) 영재 ․ 천재교육의 필요성(4) 유아 컴퓨터교육의 실행(5) 외국어 교육의 강화(6) 한국 전통 문화에 기초
3. 정보화 사회 적응력 함양을 위한 교육의 강화21세기는 국가의 경쟁력이 사회 전반의 정보화 수준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이다. 교육개혁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세기를 대비하기 위해 교육 정보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제까지 개혁안 속에서 교육정보화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을 제시하였다.그러나 교육 정보화 기반의 조성이 바로 교육 정보화의 완성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교육 정보화는 정보화된 환경속에서 활동할 유능하고 건
교육 부문에서도 이러한 조건들을 유용하게 활용하여 교육력을 높여야 한다는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 교육부에서는 각급 학교에 컴퓨터를 보급하고 네트워크 망을 구축하는 데 엄청난 물량을 투입하고 7차 교육과정에서는 각 교과 교육 내용의 10% 이상이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제 학생에게 컴퓨터 통신과 인터넷을 활용하여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탐색습득하는 능력은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사이버 문화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