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TTL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TTL의 출시배경과 탄생
Ⅲ. TTL 마케팅 전략
Ⅳ. TTL 브랜드의 도입 성과 (sk 텔레콤 자체 분석 결과)
Ⅴ. 결론
- 본문내용
-
위의 내용은 모두 SK 텔레콤의 새로운 이동전화 서비스인 'TTL'에 관한 것들이다. 1999년 한 해 동안의 TTL의 열풍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작년 7월 15일 처음으로 TTL이 소 비자들에게 선을 보였다. 이 때 TTL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도무지 무 엇을 광고하려는 것인지 알 수 없는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은 TTL이라는 것에 대해 호기심을 느꼈다. TTL의 등장은 광고계에 획기적인 혁명을 불러 일으켰다. SK 텔레콤은 TTL을 젊은 층을 위해 젊은 층에 맞는 요금 체계와 다양한 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011의 새로운 young service package의 이름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보급률은 약 60%에 이르고 있고, 이 중 20~40대 연령층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결국, 우리 나라 이동전화 시장은 전 연령층에서 포화상태에 접근하고 있으며, 남은 시장은 저 연령층인 10 대에서 20대 초반까지의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SK 텔레콤 마케팅 담당부는 말하고 있 다. 이와 같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이동전화 서비스가 바로 TTL이다. TTL은 난해한 광고 와 독특한 상품전략이 마케팅의 성공 요인으로써 많은 기업들의 벤치 마케팅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TTL의 마케팅 성공에 대해 분석해보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