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TTL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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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TTL의 출시배경과 탄생

Ⅲ. TTL 마케팅 전략

Ⅳ. TTL 브랜드의 도입 성과 (sk 텔레콤 자체 분석 결과)

Ⅴ. 결론
본문내용
위의 내용은 모두 SK 텔레콤의 새로운 이동전화 서비스인 'TTL'에 관한 것들이다. 1999년 한 해 동안의 TTL의 열풍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작년 7월 15일 처음으로 TTL이 소 비자들에게 선을 보였다. 이 때 TTL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도무지 무 엇을 광고하려는 것인지 알 수 없는 광고를 보고 소비자들은 TTL이라는 것에 대해 호기심을 느꼈다. TTL의 등장은 광고계에 획기적인 혁명을 불러 일으켰다. SK 텔레콤은 TTL을 젊은 층을 위해 젊은 층에 맞는 요금 체계와 다양한 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011의 새로운 young service package의 이름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보급률은 약 60%에 이르고 있고, 이 중 20~40대 연령층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결국, 우리 나라 이동전화 시장은 전 연령층에서 포화상태에 접근하고 있으며, 남은 시장은 저 연령층인 10 대에서 20대 초반까지의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SK 텔레콤 마케팅 담당부는 말하고 있 다. 이와 같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이동전화 서비스가 바로 TTL이다. TTL은 난해한 광고 와 독특한 상품전략이 마케팅의 성공 요인으로써 많은 기업들의 벤치 마케팅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TTL의 마케팅 성공에 대해 분석해보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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