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아마존 서점을 통해서 본 인터넷을 활용한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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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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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기
Ⅱ. 풀어놓기
1. 인터넷
(1) 인터넷의 생성과 발전
(2) 인터넷의 특징
2. 사이버마켓
(1) 사이버마켓의 도입
(2) 사이버마켓이 가져온 변화
(3) 전자거래
3. 인터넷을 통한 판매전략(아마존 서점의 예)
(1) 아마존의 설립과 성장
(2) 아마존의 성공요인
(3)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 관계마케팅
Ⅲ. 맺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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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기
컴퓨터와 네트워크가 보급되면서 인간의 활동영역은 더 이상 현실세계에 머무르지 않고 가상세계인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에까지 확대되었다. 그리고 사이버스페이스를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경제활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가상시장(Cyber Market)이 출현하게 되었다. 사이버마켓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의 경우에는 당사자가 직접 만나서 상품을 건네주고 대금을 지불하던 종래의 거래와는 달리, 구매자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서 상품의 구매와 결제에 관한 정보를 전송하고, 판매자가 이를 접수하여 판매하려는 상품을 온라인(On-line) 또는 오프라인(Off-line)으로 구매자에게 전달한다. 이처럼 사이버마켓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는 많은 과정이 디지털화, 즉 전자화된 정보의 전달에 의해서 성립된다. 이러한 전자적인 특징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사이버마켓에서의 거래를 전자거래(Electronic Transaction)라고 한다.
이 글에서는 우리 생활을 크게 바꿔 놓고 있는 인터넷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 인터넷상의 가상서점인 아마존을 통해서 인터넷을 활용한 판매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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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일반
김원수, 마케팅관리론, 경문사.
하대용, 현대마케팅, 무역경영사, 1998.
이두희·한영주, 인터넷마케팅, 영진출판사, 1997.
경영 일반
권순범·김진호·양광민·오창호·최종욱,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1998.
유세형, 디지털 비즈니스, 무한, 1996.
로렌스 캔터· 마사 시겔, 박길부 역, 인터넷 비즈니스, 세종서적, 1995.
전자상거래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도입·확산을 위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역할 및 추진 방안에 관한 연구, 1998.
최경진, 전자상거래와 법, 현실과 미래사, 1998.
Pete Loshin, 새라새것 역, 전자상거래의 모든 것, 성안당, 1997.
쓰키지 다쓰오, 이신우 역, 전자상거래, 중앙일보사, 1996.
기타
이승재, 통신판매혁명, 책과길,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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