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고사성어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IE를 활용한 한문과 교수-학습
  •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얼마만큼 NIE를 활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해 볼 수 있다. NIE를 잘 활용한다면 국어교육에서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예를 들어 신문 기사 제목 중 동사로 끝나는 제목을 찾아보면서 그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머릿기사의 글씨체가 각기 다른 점을 생각하는 것도 신문의 기능을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 되면서 아울러 언어 공부도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문에서의

  • [한국어 교육] 한국어 문화 교육 방법론 연구사
  • 언어문화 교육을 위한 활용” 4박영순 (2003), “한국어 교육으로서의 문화 교육에 대하여” 5서희정 (2005), “도깨비 설화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안” 5안경화 (2001), “속담을 통한 한국 문화의 교육 방안” 6오세인 (2004), “시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방안-1960년대에서 1980년대까지의 정치․사회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7오세인 (2007), “국제화 시대의 한국어 교육-한국 문화 교육 방안” 7이선이 (2003), “문학을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방법” 7

  • 속담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의 실제 - 말 에 관한 속담을 중심으로(과제 제출용 소논문)
  • 언어적인 능력뿐만이 아니라 한국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문화적 능력까지 신장시켜줄 수 있다. 하지만 한국어 속담 교육과 관련한 선행 연구들은 주로 속담 교육의 현황을 밝히고 있거나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반면에 속담을 활용한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연구는 미비했던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맥락에서 본 연구는 속담을 활용하여 한국어와 관련된 언어 능력, 문화 능력, 문학 능력 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속담

  • 한문과교육과정(한문교육과정)성격, 한문과교육과정(한문교육과정)개정배경,개정내용,문제점, 한문과교육과정(한문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과제
  • 방안이 절실히 요구된다.”라고 하였다. 사실 한문과의 내용체계가 3대 영역으로 구분된 시기는 제5차 교육과정이 시행될 때부터이며, 이는 한문과목을 통해 한자 및 한자어의 학습을 강화하여 언어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하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언어생활에 유용하다는 실용성에도 불구하고, 한문시간에 한자 및 한자어 교육에 중점을 두게 되면 국어교과(타 교과 포함)를 위한 도구적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학습자의

  • 한문(한문과)교육과정 성격,목표, 한문(한문과)교육과정 개정중점,교수학습방법, 한문(한문과)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비교, 한문과교육과정 과제
  • , 1995 교육과정개선 연구위원회,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방안 연구, 1995 교육부,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1998년도 1종도서 편찬 추진 계획, 교육부, 1998 박도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 기준 및 도구 개발 연구-고등학교 한문ⅠⅡ,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999 이희도 외, 수업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중앙적성출판사, 1997 정재철, 신교육과정총론(안)과 한문교육, 한문교육연구 제11호, 한국한문교육학회, 1997 한민석, 교육학 영실출판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