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텔레비젼 드라마속의 여성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미디어] TV드라마에서 보여지는 성차별에 관한 사례연구
  • 방송의 특성상 드라마는 뉴스 다음으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강한 오락성 때문에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시청자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계속적인 시청습관을 유도하는 텔레비전 드라마에 반영된 여성상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사회의 흐름에 병행하여 변모하고 있는 한국 여성의 역할과 이미지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가 알아보고자 한다. 미디어에서 그려지는 다양한 여성의 삶을 어떻게 바로 읽어내야 할 것인가에

  • [여성심리학] 드라마속 여성상이 성역할에 미치는 영향
  • 목차 Ⅰ.서론ⅰ)이 주제를 선택하게 된 동기 Ⅱ.본론 1. 1차조사 ⅰ)드라마에 나오는 남성상과 여성상ⅱ)드라마의 여성상의 문제점 ⅲ)TV드라마 속에서의 여성상의 변화 2. 2차조사(설문지 조사)Ⅲ.결론ⅰ)해소방안ⅱ)끝마치면서 Ⅳ.참고문헌Ⅰ.서론ⅰ)이 주제를 선택하게 된 동기 TV 드라마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한는 장르이다. 이것은 남녀간의 TV 프로그램의 선호차이에서도 두드러진다. 즉, 우리 나라 남성들은 뉴스,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의

  • [커뮤니케이션학] 문화커뮤니케이션 -미디어에서 보이는 여성차별
  • 커뮤니케이션학 개론문화커뮤니케이션-미디어에서 보이는 여성차별-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여성과 드라마1) 텔레비전 드라마가 만들어 내는 이데올로기2) 드라마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드라마 속 여성4) 연약한 여성상을 그리는 드라마의 폐단 - 신데렐라주의5) 여성을 왜곡한 드라마의 사례2. 여성과 여성잡지1) 미국의 여성잡지2) 일본의 여성잡지3) 한국의 여성잡지3. 여성과 광고1) 광고가 만들어내는 이데올로기2) 광고 속 여성상

  • (여성차별) 미디어 분야에서의 여성의 성적 고정된 모습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여성과 드라마1) 텔레비전 드라마가 만들어 내는 이데올로기2) 드라마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드라마 속 여성4) 연약한 여성상을 그리는 드라마의 폐단 - 신데렐라주의5) 여성을 왜곡한 드라마의 사례2. 여성과 여성잡지1) 미국의 여성잡지2) 일본의 여성잡지3) 한국의 여성잡지3. 여성과 광고1) 광고가 만들어내는 이데올로기2) 광고 속 여성상 관련 이론3) 우리나라 광고 속 여성상4) 다른나라 광고 속 여성상5) 광

  • [방송론] 방송의 폭력성
  • 방송사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가학성과 선정성을 포함한 여러 문제점으로 인해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시청률 경쟁으로 인한 출연자의 중복출연은 이미 해결되지 않는 해묵은 문제가 되어 있으며, 짝짓기 프로그램으로 불리는 프로그램들의 선정성이나 주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가학적 소재와 표현 등은 산발적이기는 해도 계속 시민단체와 언론의 비판을 받고 있다. 그리고 최근 리얼 버라이어티가 유행함으로써 선별적인 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