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푸조-혼다의 중국 자동차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푸조는 왜 실패하였는가?
혼다의 시장 진입 성공요인
향후 혼다의 과제는?
- 본문내용
-
1985년 7월 GAG와의 합작투자로 중국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푸조는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결국 1997년 혼다에 지분을 매각하면서 중국에서 철수했다. 푸조의 시장 철수는 합작 파트너와의 경영상 문제점, 제품 포지셔닝의 실패, 유통망의 부재로 나타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첫째, 푸조는 합작투자시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는 합작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바람직한 관계를 유지하지 못했다. 푸조는 파트너인 GAG와의 관계 설정에서 단 22%의 지분을 소유하였지만, 전 부서에 각각 한 명씩의 관리인을 두기로 하였으며, 주요 의사결정시에 거부권을 즐겨 행사하는 등 GAG의 불평을 야기하였다. Bleeke와 Ernst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투자회사들의 지분율이 50 대 50일 때가 지분율이 불균등할 때보다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고 한다. 푸조의 경우, GAG와의 지분 소유관계가 불균등하였음에도, 의사 결정시에 동등함을 넘어 자사의 주장을 관철시키려 하였기 때문에 파트너의 불만을 초래하였다. 또한 1992년 엔진 실린더 생산 라인 입찰 시에도 프랑스로부터의 구입을 강력히 요구함으로써, 입찰을 희망했던 중국측으로부터 강한 불신을 심어주었다. 합작투자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