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푸조-혼다의 중국 자동차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푸조는 왜 실패하였는가?

혼다의 시장 진입 성공요인

향후 혼다의 과제는?
본문내용
1985년 7월 GAG와의 합작투자로 중국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푸조는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결국 1997년 혼다에 지분을 매각하면서 중국에서 철수했다. 푸조의 시장 철수는 합작 파트너와의 경영상 문제점, 제품 포지셔닝의 실패, 유통망의 부재로 나타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첫째, 푸조는 합작투자시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는 합작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바람직한 관계를 유지하지 못했다. 푸조는 파트너인 GAG와의 관계 설정에서 단 22%의 지분을 소유하였지만, 전 부서에 각각 한 명씩의 관리인을 두기로 하였으며, 주요 의사결정시에 거부권을 즐겨 행사하는 등 GAG의 불평을 야기하였다. Bleeke와 Ernst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투자회사들의 지분율이 50 대 50일 때가 지분율이 불균등할 때보다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고 한다. 푸조의 경우, GAG와의 지분 소유관계가 불균등하였음에도, 의사 결정시에 동등함을 넘어 자사의 주장을 관철시키려 하였기 때문에 파트너의 불만을 초래하였다. 또한 1992년 엔진 실린더 생산 라인 입찰 시에도 프랑스로부터의 구입을 강력히 요구함으로써, 입찰을 희망했던 중국측으로부터 강한 불신을 심어주었다. 합작투자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M(General Motors)의 중국 시장 유통 전략 및 내수시장 마케팅 전략 사례
  • 중국 시장 유통 전략 및내수시장 마케팅 전략 사례 CONTENTS서론 및 주제 배경Ⅰ. About General MotorsⅡ. GM의 역사Ⅲ. 중국의 자동차 산업의 현황 및 전망Ⅳ. 중국의 문화적 / 정치적 상황 분석Ⅴ. GM의 내수시장 경영 전략 및 마케팅 분석Ⅵ.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제경영 General Motors MKT Strategy in China Market서론 및 주제 배경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달은 중국 정부의 글로벌화와 맞물려 세계 유명 자동차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하는 계기

  • [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자동차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지금의 세계 자동차 시장은 그야 말로, 공격적인 경영과 시장 및 점유율 확대, 수출 확대 등의 공통적인 목적을 가지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현대자동차의 목표인, 세계 5大메이커로의 진입은 상당히 힘에 부칠지 모르지만, 또한 그것만이 생존을 위한 마지막 방법일 수도 있다.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2.1. 지역의 선정① 인도 시장 분석 - 중국과 인도시장을 석권하는 국가가 세계 무역 제국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1.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2.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 [비교경영] 중국 자동차시장 내 경쟁 기업
  • 주제 배경중국 자동차 시장은 내로라하는 세계 명차들의 각축장이 된 지 이미 오래다. 공급 초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세계 자동차업계가 중국 시장을 최후의 돌파구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12억의 땅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 폭스바겐을 선두로 미국의 GM(제너럴 모터스), 포드는 물론 일본의 혼다, 도요타, 닛산과 프랑스의 푸조 등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은 이미 중국 회사와 합작 형태로 중국 내 생산 거점을 확보해 두고 있다. 우리 나라의 현대자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 진출1999현대자동차서비스합병/ 현대정공자동차부문 합병/ 에쿠스, 베르나. 트라제XG 시판미국시장 현지판매누계 200만대 돌파2000중국현지에 연간 30만대 규모 승용차 공장 구축 /1톤트럭, 리베로, 싼타페 시판2001뉴EF쏘나타, 테라칸, 1톤 포터 덤프트럭 시판2002중국북경기차와 대규모 합작공장설립 /스타렉스 승용디젤 출시, 뉴그랜져XG, 클릭 시판2003 공식 선포, 현대, 기아차 유럽기술 연구소 준공 천단 텔레메틱스 서비스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