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팬택&큐리텔의 중국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시장의 특성
휴대폰 산업의 특성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규모
지역별 시장 규모
국내 / 국제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구조

2. 팬택의 설립 및 성장

3. 팬택의 유럽시장 진출

4.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1). 중국의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규제기관
WTO 가입과 중국의 통신시장 개방
2). 중국의 이동통신 서비스
3). 중국의 이동전화 단말기 생산 현황
4). 중국의 이동전화 단말기 생산 업체
Nokia
Motorolla
Samsung
Siemens
TCL 그룹 유한공사
쇼우신 그룹
5). 중국 소비자의 특성

5. 팬택의 중국 시장 진출
1). 중국 시장 진출 계기
2). 팬택의 경쟁 우위
3). 중국 진출 후 현재까지
4). 자체 브랜드 확보를 향해서
5). 선택, 집중, 그리고 확장…

예시 1. 팬텍 연혁
예시 2. 팬텍의 재무정보
예시 3. 팬텍의 첫 GSM 단말기 모델 : 윙크
예시 4. 팬텍의 중국 수출 GSM 단말기 모델
예시 5.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가입자 추이
예시 6. 중국 GSM과 CDMA 단말기 시장 전망
예시 7. 주요 업체별 중국 단말기 시장 점유율(2002년)
예시 8. 팬텍의 제품 판매 경로
예시 9. 팬텍의 중국 주요계약 현황
예시10. 팬택의 지역별 매출 실적(2002)
예시 11. 팬택과 팬택&큐리텔 계열간 공조 체제
본문내용
2003년 5월 현재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팬텍은 세계 10위권 내의 이동전화 단말기 생산업체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모토롤라와의 OEM계약을 통해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진입한 팬텍은 첫 GSM 단말기인 윙크(Winc)로 유럽시장에 진출했지만, 기존 단말기 마켓 리더들의 거대한 벽에 막혀 시장 진입을 포기하고 동시에 진출을 꾀했던 중국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을 추구하였다. 중국시장에 진출한 팬텍은 중국업체와의 ODM 방식을 통한 수주에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이동전화 단말기 상위업체로의 진입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단기간에 급속한 성장을 이룬 팬텍은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중국시장에서 이전까지의 ODM방식을 통한 거래를 지속해야 할 것인지, 시장이 개방 되어 라이센스를 획득해 자사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선택의 기로에 서있다. 그러나 중국 시장 개방은 언제가 될 지 모르는 일이다. 중국의 이동전화 단말기 업체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중국은 이동전화 단말기 업계의 세계적 기업들의 경쟁과 더불어 중국 내 자국 업체들의 기술적 도약이 두드러지고 있는 상황으로, 경쟁은 앞으로 더욱더 심화될 전망이다.
참고문헌
1. 팬택 사업 보고서 (dart.fss.or.kr)
2. 팬택 IR 자료 – 홍보실
3. CCID [중국 이동통신 사업 현황]
4. 정보통신부 [해외 주요국의 정보통신 동황]
5. 현대증권 – 팬택 분석 보고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 kkhusa***
    (2004.11.27 16:59:06)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내 시장이 존재하지 않거나 목표로 하는 기업성장과 이익을 뒷받침할 만큼 충분히 크지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성공적인 경영전략
  • 사례선정 이유본 연구에서는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다가 2002년 10월 다시 국내 시장에 진입하여 1년 만에 업계3위로 등극한 팬택앤큐리텔을 사례로 선정하여 이 기업의 경영전략 및 핵심역량을 분석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내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가운데 경영자원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재진입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던 데는 팬택앤큐리텔만의 역량이 있었다. 따라서 단말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 생산능력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1. 10 TTP Communication과 기술 제휴200005.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도입11.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1. GMS휴대폰 국제규격 인증획득(ETS)200106. 미국 Motorola사와 ODM 계약 체결06. GMS휴대폰 생산개시11. 무역의 날 ‘철탑사업훈장 및 2억불 수출탑’ 수상12. (주)팬택&큐리텔을 계열로 편입200204. 미국 Motorola사와 전략적 제휴10. TL9000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10.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200306. 중국 Daxian사와 대련대현팬택유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