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 비즈니스]성공적인 e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인터넷 비즈니스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2. 인터넷 비즈니스 의 구성
3. 인터넷 비즈니스 실행
4. 성공비결

Ⅲ. 디지털 경제
1. 디지털 경제의 정의
2. 디지털 경제의 특징
3. 수확체증의 법칙

Ⅴ. 성공적인 e비즈니스 창출 및 육성을 위한
경제적 접근
1. 새로운 e비즈니스 패러다임
2. 고객 중심의 인터넷 비즈니스
3. 성공사례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네트워크의 발달로 개인, 기업, 정부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달라졌고, 상품, 서비스, 정보 등이 초고속 통신망을 통해 빠르게 전달되며 이에 따라 우리의 일상은 물론, 산업 형태로 변화를 맞이하게 됐으며,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은 디지털 경제로 총칭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단순한 정보 기술이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비즈니스와는 전혀 다른 상품을 전혀 다른 방법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또 그 결과는 전혀 다른 기준에 따라 평가 받아야한다. 비록 기존의 비즈니스를 인터넷 상황에서 비슷하게 진행하여 나갈 수도 있겠지만 인터넷의 기본 특성을 적절하게 반영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수용하였을 때만이 인터넷 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이러한 e비즈니스 본래의 취지인 고객가치 창출을 경제적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찾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최근의 많은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와 경제 및 경영. 마케팅 책자를 기초로 해 디지털의 기능을 십분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갑수, 『손에 잡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영진.com, 2000.
2. 김상욱,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경제』, 홍릉과학, 2000.
3. 김재헌, 『성공 e-비즈니스』, 엘맨, 2000.
4. 김진우, 『인터넷비즈니스.com』, 영진.com, 2000.
5. 김판국, 『인테넷 비즈니스』, 홍진, 1999.
6. 장영,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해일출판사, 2000.
7. 리차드 T, 『e-커머스』, 영언출판사, 2000.
8. 이경전, 『디지털 경제를 알아야 기업이 산다.』, en@ble 창간호, 1999.
9. 아더앤더슨, 『eBusiness』, 이미지북, 2000.
10. 아리모토 미츠요, 『인터넷 e비즈니스 성공구조』, 퍼시픽, 1999.
11. 이영민,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2000.
12. 중앙일보, 1999. 9. 7일자.
13. 백주현, 『디지털경제와 e-비즈니스』, 두남, 2001.
14. 전자신문 인터넷팀, 『e-비즈니스 용어사전』, 나무생각, 2000
15.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21c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영진.com, 2000.


<참고사이트>

1.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 이경전, 『디지털 경제시대의 인터넷 비즈니스』
, (http://kuba.korea.ac.kr/~leekj ; 2001. 10. 31)
2. 야후백과사전
(http://kr.ency01.yahoo.com/final.html?id=11108 ; 2001, 10, 31)
3. 웹마니아, 비즈니스포럼 자료실
(http://www.webmania.co.kr/forum/biz/ ; 2001, 9. 28)
4. 한국닷컴 (http://www.hankooki.com/biz/changeup/200106 ; 2001, 11,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e-Business의 발전과정과 종합금융의 도래종합자산관리를 위한 PFM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우선적으로 e-business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서 금융업의 겸업화에 있어서의 필연적인 흐름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의 발전과 그것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발전이 금융환경의 변화와 맞물려 온라인상에서의 금융업 간의 영역 붕괴되고, 종합금융에 대한 운영과 관리의 측면이 부각되고 있음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1. e-business의 발전과정e-business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한 재활용 사업20.뉴키즈 비즈니스(1)21.뉴키즈 비즈니스(2)22.인터넷 경찰관23. 24시간 정보 편의점24.이벤트 기획25.인도상품

  • [경영정보시스템] 페덱스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비즈니스를 위한 표면적인 인프라일 뿐, 무대 뒤편에는 FedEx 가 단순한 화물운송기업에서 E-Business 와 Logistics, 그리고 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위한 전략적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는 거대한 규모의 IT 인프라와 네트웍들이 있다.1. FedEx Global Logistics Network and SpokeGlobal Logistics Network-Hub and Spoke란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화물을 집결시키고 분산시키는 방식의 방사선 개념의 운송구조이다.( 각 대상 지역에서 화물을 싣고 중심지로 모임 ( 빠른 시간 안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국제화Ⅵ.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광고1.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일까2. 네트광고의 목적은 다양화로Ⅶ.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마케팅1.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의 인터넷 활용1)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고객 참여2) 피아트(Fiat) 사(社)의 푼토(Punto) 개발3) 페덱스(FedEx) 사(社)의 인터넷 서비스2. 푸시(push)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전략적 배너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비즈니스 모델이 세계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지 그들의 행보를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한다.잡코리아의 성공 비결을 분석하면서 느낀 점성급한 유료화는 피한다.인터넷 기업이 수익을 내기 위해 유료화를 선언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유료화를 하기 전에 예상되는 문제를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심한 반발이 예상되는 유료화는 적은 수익에 비해 잃을 것이 너무나 많다. 따라서 고객의 가치를 인정하면서 점진적인 시장 형성이 중요하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