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 비즈니스]성공적인 e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인터넷 비즈니스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2. 인터넷 비즈니스 의 구성
3. 인터넷 비즈니스 실행
4. 성공비결
Ⅲ. 디지털 경제
1. 디지털 경제의 정의
2. 디지털 경제의 특징
3. 수확체증의 법칙
Ⅴ. 성공적인 e비즈니스 창출 및 육성을 위한
경제적 접근
1. 새로운 e비즈니스 패러다임
2. 고객 중심의 인터넷 비즈니스
3. 성공사례
Ⅵ.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네트워크의 발달로 개인, 기업, 정부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달라졌고, 상품, 서비스, 정보 등이 초고속 통신망을 통해 빠르게 전달되며 이에 따라 우리의 일상은 물론, 산업 형태로 변화를 맞이하게 됐으며,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은 디지털 경제로 총칭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움직임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단순한 정보 기술이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비즈니스와는 전혀 다른 상품을 전혀 다른 방법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또 그 결과는 전혀 다른 기준에 따라 평가 받아야한다. 비록 기존의 비즈니스를 인터넷 상황에서 비슷하게 진행하여 나갈 수도 있겠지만 인터넷의 기본 특성을 적절하게 반영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수용하였을 때만이 인터넷 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이러한 e비즈니스 본래의 취지인 고객가치 창출을 경제적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찾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최근의 많은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와 경제 및 경영. 마케팅 책자를 기초로 해 디지털의 기능을 십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김갑수, 『손에 잡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영진.com, 2000.
2. 김상욱,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경제』, 홍릉과학, 2000.
3. 김재헌, 『성공 e-비즈니스』, 엘맨, 2000.
4. 김진우, 『인터넷비즈니스.com』, 영진.com, 2000.
5. 김판국, 『인테넷 비즈니스』, 홍진, 1999.
6. 장영,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해일출판사, 2000.
7. 리차드 T, 『e-커머스』, 영언출판사, 2000.
8. 이경전, 『디지털 경제를 알아야 기업이 산다.』, en@ble 창간호, 1999.
9. 아더앤더슨, 『eBusiness』, 이미지북, 2000.
10. 아리모토 미츠요, 『인터넷 e비즈니스 성공구조』, 퍼시픽, 1999.
11. 이영민,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2000.
12. 중앙일보, 1999. 9. 7일자.
13. 백주현, 『디지털경제와 e-비즈니스』, 두남, 2001.
14. 전자신문 인터넷팀, 『e-비즈니스 용어사전』, 나무생각, 2000
15.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21c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영진.com, 2000.
<참고사이트>
1.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홈페이지, 이경전, 『디지털 경제시대의 인터넷 비즈니스』
, (http://kuba.korea.ac.kr/~leekj ; 2001. 10. 31)
2. 야후백과사전
(http://kr.ency01.yahoo.com/final.html?id=11108 ; 2001, 10, 31)
3. 웹마니아, 비즈니스포럼 자료실
(http://www.webmania.co.kr/forum/biz/ ; 2001, 9. 28)
4. 한국닷컴 (http://www.hankooki.com/biz/changeup/200106 ; 2001, 11, 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