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J 엔프라니 화장품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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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엔프라니 소개 및 STRATEGY 전략
■ 엔프라니의 마케팅 전략 분석
가.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ing
라. 마케팅믹스(4P)
■ 성공요인 및 전망

Ⅱ. 본 론
가. 가설 1의 검정
나. 가설 2의 검정
다. 가설 3의 검정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엔프라니 소개 및 STRATEGY 전략
제일제당이 전문점 전용 브랜드로 출시한 엔프라니(ENPRANI)는 미국, 프랑스, 일본 등 다국적팀이 18개월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시킨 고품격 기능성 제품으로, 특히 수입 브랜드에 대적할 만한 최고의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국산 브랜드를 선보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변화하는 마켓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21세기에 맞게 재해석하여 현재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개발된 브랜드로, 개발단계에서부터 타깃 소비자의 성향 및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 전문점의 고가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25세 이상 34세 미만 여성의 화장품 사용 스텝을 고려하여 시장에 런칭하고 있다.


■ 엔프라니의 마케팅 전략 분석

기능성 화장품의 후발 주자로 시장에 뛰어든 엔프라니는 시장조사결과 20대 후반부터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지만 딱히 이들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 없다는데 주목, ‘20대에 시작하는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컨셉아래 “스물일곱”으로 포커스를 좁힌 틈새 마케팅을 펼치면서 시장에 진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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