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메디슨사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구목적
2.연구 방법
1)연구자료
2)연구 방법
3.연구의 이론적 배경
1)노사분규의 원인
2)지식경영
(1)정의 (2)중요요소
(3)노사관계 측면에서의 지식경영
4.연구 내용
1)메디슨
2)메디슨사의 공유(공동체 문화)
(1)문화의 공유 (2)정보의 공유
(3)이익의 공유
3)메디슨의 자율경영과 권한의 부여
4)임금제도(급여체계)
(1)메디슨의 급여체계
(2)우리 사주제도채택
5)민주적인 의사결정과 투명경영
6)목표에 의한 관리
5.결론
- 본문내용
-
1.연구목적
기업이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노사간의 관계가 좋아야 한다.
근로자와 사용자가 서로 대립이나 갈등의 관계가 아닌 신뢰하고 존중해 주는 관계가 될 때 기업은 성장의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에게 있어 노사간의 관계를 좋게 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은 노동자를 비용요소로 인식하고 있어, 경영합리화라는 명목으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1차적인 대상으로 노동자를 보고 있으며, 권한과 책임이 대부분 사용자에게 편중되어 있어 단지 노동자를 회사의 수익을 위한 도구로 인식을 하고 있다.
반면 노동자는 회사에 수동적이거나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며, 회사를 단지 돈을 벌어가는 수단으로 생각하며, 자신의 노동이 착취되고 있으며, 사용자에 대해 불신을 보이고 있다.
즉 사용자는 노동자를, 노동자는 사용자를 서로 불신하며, 상호보완적인 관계가 아닌 상호대립적인 관계로 생각하고 있다.
이에 이 연구에서는 지식경영의 관리기법을 이용하여 이러한 노사간 불신의 문화와 상호대립의 관계를 줄여, 노사간의 관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