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철학]`나는 누구인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사회에 대한 시각
① 고3이 바라본 대학에 대하여
② 대학축제와 음주문화에 대해
③ 사랑과 갈등에 대하여
④ 학생운동에 대하여
⑤ 자리양보에 대하여
⑥ 금발머리와 나라사랑에 대하여
⑦ 외환위기의 원인에 대하여
3. 결 론
- 본문내용
-
2. 사회에 대한 시각
① 고3이 바라본 대학에 대하여
고3 때의 경험이다. 고3이되어 모두들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 공부할 때인데 담임 선생이 아이들이 조금 나태해지자 의욕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대학생활에 대해 설명해 주었다. 광활하고 아름다운 교정의 모습들, 그 속에서 이성과의 자유로운 만남, 고교 때와는 전혀다른 수업방식, 멋진 동아리 활동, 그리고 축제의 모습등 그 이전에 누구에게 대학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본적은 없었지만 선생이 이야기하는 내용과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은 너무나 흡사했다. 한마디로 낭만적인 대학의 모습 그 자체였다. 한동안은 담임 선생이 묘사한 낭만적인 대학생활을 꿈꾸며 열심히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그러나 지금 생각해보면 고3 때 나는 신화적 질서와 근대적 질서속에서 살고 있었다. 고3 때 생각했던 대학의 낭만적인 환상은 대학 입학후 모두 깨어지고 말았다. 대학 캠퍼스는 고등학교 건물에 익숙했던 나에겐 처음에는 무척이나 컸고 아름답게 보였다. 그러나 몇주정도 학교를 다니다 보니 금방익숙해져 별 실감을 느낄 수 없었다. 그리고 그렇게 해보고 싶었던 미팅역시 처음엔 무척이나 가슴 설레이는 것이었지만 그 이후에는
자료평가
- 도움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wkdrh***
(2009.10.23 16:09: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가치 분석 수업 모형 - 가치분석모형의 단계 및 적용
- [구비문학의 이해] 선녀와 나무꾼 서사구조와 작품의 핵심 요소 분석
-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 작성지
-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자살위험 가능성이 높은 클라이언트의 초기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의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동화다시쓰기]백설공주뒷이야기 다시쓰기
- 루드비히 반 베토벤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