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 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상향성, 감정성, 집단성, 보상성 , 관습성이라는 5가지 키 워드로 규정된다.
먼저 상향성 관련 법칙이다. 우리 사회나 기업은 높고, 크고, 많고, 길고, 넓고, 화려한 것에 가치를 부여하는 성향이 있다는 것이다. 아파트의 경우 대형 평형을 선호한다거나, '아시아 최고' '세계 최대'를 선호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를 이용해 기업은 브랜드를 끊임없이 확장해가거나 고품위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다.
두 번째는 감정성 관련 법칙이다. 우리 사회는 이성적인 판단이나 합리정 보다는 감정이나 정저적인 면에 민감하다. 견고하고, 경제적인 것 보다는 새롭고, 빠르고, 간편한 이미지에 가치를 부여하기도 한다. 이런 감정성의 법칙을 활용해 기업은 향수를 자극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미디어에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하고, 기능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지만 새로운 디자인을 끊임없이 개발해 낸다.
세 번째는 집단성 관련 법칙이다. 나 하나일 땐 수줍어 하면서 힘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남이 비교대상으로 주어지고 주위사람들의 자극이 개입되면 집단성이 발휘된다. 다른 사람의 입소문에 민감하고, 다른사람과 끊임없이 비교하며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거없다
  • dik***
    (2007.12.15 10:59: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22가지 법칙중.. 왜 네가지만.. 미리보기에 있는 내용이 전부
  • jabbu***
    (2006.06.03 23:11:0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조사론 한국형 마케팅
  • < 마케팅 조사론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 33Ⅰ. 서 론내가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을 읽게 된 것은 수업 레포트로 과제가 나와서였다. 정확하게 말해서는 수업 레포트는 경영과 경제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하나만 레포트로 쓰면 됐지만 교수님이 추천해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히 읽을려고 마음을 먹었고 책을 빌린 다음에 봤을 때 그리 양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리고 이

  • [감상문]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 마케팅 조사론 >Report(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을 하라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 )1. 책 소개이제까지 잘 알려져있던 마케팅 법칙은 주로 미국 기업과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미국식 기법들이다. 이 책은 이제는 단순히 외국식 마케팅 법칙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에서 벗어나 한국 기업의 특수성과 한국 소비자의 특이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유난히 잘 통하는 한국식 마케팅 기법 33가지를 제시한다. 저자는 한국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 마케팅 조사론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 33Ⅰ. 서 론내가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을 읽게 된 것은 수업 레포트로 과제가 나와서였다. 정확하게 말해서는 수업 레포트는 경영과 경제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하나만 레포트로 쓰면 됐지만 교수님이 추천해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간단히 읽을려고 마음을 먹었고 책을 빌린 다음에 봤을 때 그리 양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그리고 이

  • [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33. 그대를 사랑합니다34. 단순한 생각이 만들어 낸 과학발명 100가지35. 도가니36. 마이크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37. 크리티컬 매스38.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39. 성공하는 10대들의 7가지 습관40. 세계사 편력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과학에 관련 있는 책 그리고 페이지수가 많은 책 이두개의 조건이 합쳐진 책이 바로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이다. 과학과 관련 있는 책이란 것은 한마디로 “재미없다”라고 해석된다. 그러나 이 책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법칙 24. 성공하는 서비스 리더의 덕목25. 원칙중심의 리더십26. 리더십 자질을 갖추는 요령27. 한국형 리더십28. 흥하게 하는 리더십, 망하게 하는 리더십29. 역동적인 리더의 특징30. CEO의 리더십 스타일31. 유명 CEO의 좌우명(無順)32.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 박사의 강연회33. 스티븐 코비의 상생 리더십**************************************1. 세종대왕의 리더십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