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33` 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상향성, 감정성, 집단성, 보상성 , 관습성이라는 5가지 키 워드로 규정된다.
먼저 상향성 관련 법칙이다. 우리 사회나 기업은 높고, 크고, 많고, 길고, 넓고, 화려한 것에 가치를 부여하는 성향이 있다는 것이다. 아파트의 경우 대형 평형을 선호한다거나, '아시아 최고' '세계 최대'를 선호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를 이용해 기업은 브랜드를 끊임없이 확장해가거나 고품위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다.
두 번째는 감정성 관련 법칙이다. 우리 사회는 이성적인 판단이나 합리정 보다는 감정이나 정저적인 면에 민감하다. 견고하고, 경제적인 것 보다는 새롭고, 빠르고, 간편한 이미지에 가치를 부여하기도 한다. 이런 감정성의 법칙을 활용해 기업은 향수를 자극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미디어에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하고, 기능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지만 새로운 디자인을 끊임없이 개발해 낸다.
세 번째는 집단성 관련 법칙이다. 나 하나일 땐 수줍어 하면서 힘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남이 비교대상으로 주어지고 주위사람들의 자극이 개입되면 집단성이 발휘된다. 다른 사람의 입소문에 민감하고, 다른사람과 끊임없이 비교하며 ,
자료평가
- 별거없다
- dik***
(2007.12.15 10:59:13)
- 22가지 법칙중.. 왜 네가지만.. 미리보기에 있는 내용이 전부
- jabbu***
(2006.06.03 23:11: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평 불멸의 신성가족
- 서평 불멸의 신성가족 대한민국 사법 패밀리가 사는 법
- [서평] 김두식 저, 불멸의 신성가족을 읽고
- [최신A+우수자료][돈으로살수없는것들서평][돈으로살수없는것들독후감][돈으로살수없는것들 독서감상문][돈으로살수없는것 서평][돈으로 살수 없는 것들
- 프로이트의 의자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영화감상 - 수상한 그녀
- 이기적 유전자 내용요약과 책 내용 비판 및 이기적 유전자에서 인상깊었던 부분과 나의생각 및 느낀점 - 이기적 유전자 독후감
- 타인을 읽는 말 독후감
- 일본인이란 무엇인가
- [기독교독후감]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것인가`를 읽은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