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광고의 발상과 전략의 텍스트`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혹은 TV채널을 돌리며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광고들과 접하게 된다. 광고(Advertising)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범위가 넓다. 마케팅의 과학이요, 커뮤니케이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소비자에게 제품의 구매욕구를 증가시켜주거나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정도에 국한되지 않는다. 수많은 광고들 속에서 광고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특이하고 기발한 내용과 소재를 개발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광고는 어느덧 문화의 핵심요소로 자리잡았다. 광고를 보면 그 시대 문화의 흐름을 알고 그 시대를 반영한다고 할 정도이다.
이 책은 갈수록 늘어가는 광고들에 비해 광고의 표현이 획일화되어 창의성의 수준이 저하되는 현실사회에서 앞으로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적절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다. 이 책의 많은 내용들 중 광고 속에 반영된 키치 문화 즉 키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