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광고의 발상과 전략의 텍스트`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혹은 TV채널을 돌리며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광고들과 접하게 된다. 광고(Advertising)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범위가 넓다. 마케팅의 과학이요, 커뮤니케이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소비자에게 제품의 구매욕구를 증가시켜주거나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정도에 국한되지 않는다. 수많은 광고들 속에서 광고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특이하고 기발한 내용과 소재를 개발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광고는 어느덧 문화의 핵심요소로 자리잡았다. 광고를 보면 그 시대 문화의 흐름을 알고 그 시대를 반영한다고 할 정도이다.
이 책은 갈수록 늘어가는 광고들에 비해 광고의 표현이 획일화되어 창의성의 수준이 저하되는 현실사회에서 앞으로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적절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다. 이 책의 많은 내용들 중 광고 속에 반영된 키치 문화 즉 키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이론적용하기-기억의 과정과 지식, 사고기능의 습득과 발달
  • 읽고 나서 주인공 이름이나 읽고 나서 느낀 점을 묻기보다는 또한 이시기는 탈중심화로 인해 타인의 생각을 상상할 수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내가 만약 주인공이라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을지에 대해 물어보는 등 다양한 사고의 기회를 주는 것이 좋다. 초등학교 3, 4학년 때는 본격적인 독서 지도가 필요한 시기이다. 구체적 조작기의 중후반인 이 시기는 읽기 전략을 본격적으로 지도해야 할 시기로 의미 중심의 글 읽기 시작단계이다. 특히 이 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략비전김동천 : 상공경제 : 1979: 167(′79.3):34-36132 79년 하반기 의 한국경제 , 정부 의 경제운용과제 와 대책 을 중심으로 ,79년 하반기 의 우리경제 송기철 : 울산상공 : 1979: 25(′79.9):8-14133 정부 는 물론 업계 도 새로운 각오 를 , 대형경제 로의 정책방향 , 기계공업금련규 : 산정연구 : 1978: 18(′78.2):108-111134 정부 의 해외투자관계규정 개정내용한국은행 편: 주간내외경제: 1978: 877(′78.11):1-7135 자유경제하 의 정부 와 기업 의 역할 , 자유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를 면밀하게 분석해 보고자 했다. ③ 발신자와 수신자의 세부적 차별화 - 언어활동이란 결국 발신자와 수신자간의 의사소통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좀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느냐이다. 발신자는 효용성이 극대화된 발화전략을 찾을 것이며 수신자는 용이하고 효과적인 수신 전략을 마련하고자 했다. 만화에서는 그 장르적 속성상 그러한 전략들이 매우 기본적인 발상법을 통해 제시되고 있다. 국어 교육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

  • 국어교과에서 미디어교육수용현황과 방향
  • 읽고 느낀 점을 대중 가요로 표현하기, 대중 가요의 화자에게 편지쓰기, 사진보고 제목 정하기, 특히 신문 활용 교육(NIE)이 대표적이다. 웹 게시판을 이용해 작품 이어 쓰기, 홈페이지를 이용한 생활글쓰기, 주제에 맞는 웹 문서를 검색하여 분류하기, 국어 과목의 단원을 멀티미디어로 만든 자료 보고 내용 정리하기 등이다.하지만 국어교육을 위한 교사로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실이 있다.그것은 ‘국어시간에 영화를 왜 굳이 보느냐, 광고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