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365 사이트의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회사개요

Ⅱ. 본론
1. 사업영역
2. 사이트 분석
3. 모닝365의 성공요인
4. 경쟁사이트 분석 : YES24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터넷서점업계의 시장판도가 크게 바뀌고 있다. 예스24가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급부상하여 알라딘, 와우북 등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2위 자리를 굳혔다. 예스24는 지난 상반기에 4백66억원의 매출액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 되었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1백86억원)보다 1백50% 증가한 것이다. 이는 다양한 가격할인 이벤트 뿐 아니라 고객서비스 강화에 힘입어 높은 외형신장을 이룩한 것이라고 분석된다. 그러나 40% 안팎의 파격적인 할인경쟁 탓으로 소폭의 영업적자가 예상된다. 상반기 예스24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와 비슷한 41%다. 2위권 경쟁에서는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파격적인 마케팅전략과 배송시스템을 앞세워 알라딘과 와우북을 따돌리고 2위를 차지했다. 모닝365는 상반기에 전년동기보다 5백22% 증가한 2백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장점유율(상위 5개사 기준)도 지난해 상반기 7.7%에서 19.7%로 크게 높아졌다.
이처럼 인터넷서점 업계에서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급부상한 계기는 무엇일까? 우선 모닝365는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해피샵을 통해 배송료 없이 직접 책을 수령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 : 고려대학교, 2001.▶ 김영웅. 온라인 서점의 고객 세분화와 고객관계관리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 : 고려대학교, 2001.▶ 한기호. 우리에게 온라인 서점은 과연 무엇인가. 서울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2000.- 서적 참고 자료▶ Al Rise & Jack Trout. 마케팅 불변의 법칙. 서울 : 십일월출판사, 2001.▶ Al Rise. 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 서울 : 김영사, 2000.▶ 박찬수. 마케팅원리. 서울 : 법문사, 2000.▶ 김상용. 마케팅원리.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모닝365`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분석10 yes24.com10Ⅴ.성공요인12Ⅵ.전망15Ⅰ.들어가며생각보다는 작은 사무실이었다. 서울시로부터 지하철물류서비스에 대한 독점권을 따내고 지하철물류POST를 서울지역에서 25개나 운영하며 전국 편의점 2110개를 물류거점으로 하고 있는 업계2위의 업체라면 그래도 빌딩의 한 개 층은 사용하겠거니 생각했지만 한 개 층의 딱 절반을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얼마

  • [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사이트명 : http://www.morning365.co.kr 서비스 개시일 : 2002년 1월 3일(3)회사연혁 2001.01 인터넷 쇼핑몰 모닝365 open 2001.03 해피샵 9개 지점 2차 오픈 2001.12 잉크몰 오픈 2002.02 웹진 모모창간 2002.03 1:1 추천도서 오픈 2002.03 편의점 픽업(pick-up) 서비스 실시 2002.04 책 미리보기 시범 서비스 실시 2002.07 C.C.M 음반 코너 오픈 공지 2002.07 오픈!! 모닝365 공동구매 2002.08 물류센터 이전(신도림 200평 규모)Ⅱ. 4P분석1. product 인터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성공생활 길잡이가 되겠습니다.쇼핑 ● NATE 쇼핑에는 없는 게 없다! 다양하고 알찬 제품을 갖추고 공동구매, 경매로 저렴한 가격까지 만족시켜드립니다. 이제 NATE 쇼핑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이고 즐거운 쇼핑이 가능합니다.테마채널 ● 매월 특별한 테마를 가지고 펼쳐지는 파티채널, 적극적인 비즈니스 맨을 위한 NATE-Biz 등 NATE만의 차별화된 메뉴가 가득합니다.접속신간에 상관없이 이용한 정보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서 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