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365 사이트의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2. 회사개요
Ⅱ. 본론
1. 사업영역
2. 사이트 분석
3. 모닝365의 성공요인
4. 경쟁사이트 분석 : YES24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터넷서점업계의 시장판도가 크게 바뀌고 있다. 예스24가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급부상하여 알라딘, 와우북 등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2위 자리를 굳혔다. 예스24는 지난 상반기에 4백66억원의 매출액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 되었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1백86억원)보다 1백50% 증가한 것이다. 이는 다양한 가격할인 이벤트 뿐 아니라 고객서비스 강화에 힘입어 높은 외형신장을 이룩한 것이라고 분석된다. 그러나 40% 안팎의 파격적인 할인경쟁 탓으로 소폭의 영업적자가 예상된다. 상반기 예스24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와 비슷한 41%다. 2위권 경쟁에서는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파격적인 마케팅전략과 배송시스템을 앞세워 알라딘과 와우북을 따돌리고 2위를 차지했다. 모닝365는 상반기에 전년동기보다 5백22% 증가한 2백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장점유율(상위 5개사 기준)도 지난해 상반기 7.7%에서 19.7%로 크게 높아졌다.
이처럼 인터넷서점 업계에서 후발업체인 모닝365가 급부상한 계기는 무엇일까? 우선 모닝365는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해피샵을 통해 배송료 없이 직접 책을 수령할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