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베니건스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 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배경)

1. 소비자들이 패밀리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에 어떠한 의사결정을 하게 되는지 생각해 보라.

2. 우리나라에서 베니건스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성공하게 된 요인은 무엇인가? 소비자 행동적 측면에서 논의해 보라

3. 향후 베니건스가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라.

▣ 나의 견해

본문내용
현대 사회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국 역시 I.M.F 등 경제가 많은 악재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교통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외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끈 데는 여러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은 바 크다. 1990년대 이후 외국계 체인점에 의해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저렴한 가격과 안락한 분위기에서 가족단위 외식장소로 각광 받아 성장일변도의 상승곡선을 타고 많은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재 3000여억원의 큰 시장으로 성장하여 외식업계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 이는 서구 음식에 대한 선호 증가와 소비 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한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다. 따라서 다른 막강한 파워의 다른 컨셉의 브랜드와 같은 대체재가 나타나지 않는 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그러나 서울에서는 서서히 포화증세를 보이고 있고 또 패밀리 레스토랑 붐을 타고 많은 브랜드가 난립하면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