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삼성그룹의 BCG 시장성장룰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 요

■ 업종별 매출액 현황 (`99 ∼ `02년)
○ 전자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 도매업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 생명보험 업종 회사별 매출액(영업수익) 현황
○ 손해보험 업종 회사별 매출액(영업수익) 현황
○ 중공업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 광고대행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 최근 3개년 업종별 성장률 현황 (`00 ∼ `02년)

■ 업종별 점유율 현황 (`99 ∼ `02년)
○ 전자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도매업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생명보험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손해보험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중공업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광고대행업 업종 회사별 점유율 현황

■ 삼성그룹 업종별 상대적 시장점유율 현황 (`99 ∼ `02년)

■ 삼성그룹 BCG 시장성장률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삼성그룹 BCG 시장성장률 - 점유율 매트릭스
○ 삼성그룹 BCG 시장성장률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삼성전자 분석
삼성물산 분석
삼성생명 분석
삼성화재 분석
삼성중공업 분석
제일기획 분석

■ 결 언
본문내용
■ 개 요

삼성그룹 관계사의 BCG 시장성장률 - 점유율 매트릭스 분석을 통한 관계사별 사업 전략 파악.

■ 업종별 매출액 현황 (`99 ∼ `02년)

○ 전자 업종 회사별 매출액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삼성을 위시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흔히 글로벌 시장 환경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서구형 모델’, 엄밀히 말하면 ‘미국식 경영기법’을 차용 혹은 도입해왔다. 생산기법, 원가 절감 시스템, 인사조직, 재무구조 등 기업활동에 포함된 거의 모든 분야에 서구형 모델이 적용되고 있고, 삼성을 비롯한 여러 국내기업들의 대규모 성장과 함께 이러한 서구형 모델이 성장의 해법으로 인식되어왔다. 그러나 위기 상황을 겪으면서 급하게 수용하다 보니

  • [조직행동] KT&G의 핵심인재 교육프로그램
  • 관리하고 있다. 또한 ROI system을 통해 Brand별 수익성을 관리하고, 시장조사 전문 확보를 통해 정확한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대응하고 있다. ⅱ. 신제품 개발성공적인 기업에 있어서 마케팅 부문과 연구개발 부문간의 협력이 신제품 개발의 성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즉, 고객의 욕구분석,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과 선택, 시장욕구에 따른 신제품의 개발, 고객 필요사항의 분석 등이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을 위해 필요하다는 것이다. ( Craig and Hart 1992 : Gupt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기업의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이에 따른 위협요인에 대해 대응할 필요성이 절실해짐을 느낀 자연농원은 놀이시설 확충, 테마 장미축제, 야간개장, 눈썰매장 개장 등 본격적인 놀이 공원 시스템의 변화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나 하드웨어적인 변화만으로는 더 이상의 성장에 있어서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1) 에버랜드 학습조직의 목표 및 활동 - 동호회 지원, 운전면허 취

  • 경영전략 분석기법 유형 제시
  • 분석의 진단도구④ 실행중심 프레임 워크용도 : 이미 알려진 시장공간 내에서의 동종업계 기업의 현 상황 파악에 용이고객들이 기존 시장에서 상품으로 얻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고객들이 중시하는 가치 파악 용이현재에서 미래를 읽을 수 있는 자료 제공3. BCG 모델미국의 보스톤 컨설팅 그룹에서 제작자금의 투입, 산출 측면에서 사업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을 파악, 처방사업포트폴리오 분석기법 성장-점유율 매트릭스라고도 불림 X축은 상대적

  • 전략결정의 대안 - 사업부 수준의 전략
  • 그룹 : 외적 여건인 시장성장률, 내부여건인 시장 점유율로 규정GE매트릭스 : 외부 여건인 시장잠재력과 정치/사회/경제적 위험성 변수 선택▶ GE社 CEO 잭 웰치전략계획 수립시 각 사업단위가 해당 산업 내에서 1,2위에 들지 못하거나성장 잠재력이 없으면 사업포트폴리오에서 이를 제외시키는 엄격한 룰 적용함* ◆ Asian 재벌의 전형적인 모습4.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PPM) 마이클 포터는 아시아 국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벌은 후진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