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마방진문제 푸는 요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수학] 마방진문제 푸는 요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혁명의 구조를 읽고
  • 문제를 완결하는 것은 이미 예상된 바를 새로운 방법으로 성취하는 것이며, 거기에는 여러 가지의 복잡한 도구적․개념적․수학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고 하며 정상과학에서의 문제해결작업에 대해 이미 답이 주어져 있다고 확신한 상태에서 작업을 계속해 나가는 ‘퍼즐풀이’와도 같은 것이라 한다. 다시 말해 퍼즐풀이라는 작업에는 퍼즐을 푸는 요령이 있고, 또한 답도 있을 것인데 이에 대한 답을 제시해 주거나 힌트를 주는 것

  • [독후감] 수학이 수군수군 [샤르탄 포스키트]
  • 마방진의 비밀은 이 책을 읽고 친구들에게 한번쯤 시도해 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고 신기했다. 친구와 함께 이 문제를 풀어가며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다. 또 속임수라고 할 수도 있는 문제도 친구와 함께 풀어보았다. 그 원리는 자세히 알 수 없었기 때문에 더욱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나는 수학이란 힘들게 머리를 굴려서 풀어 가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잘 이용해서 흥미롭게 푸는 것이 수학이라고 생각한다. 잘 몰랐던 내용도 이렇게

  • [수학교육학과]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수학의 원리와 개념에 대해서 올바른 인식과 탐구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분량을 습득해야 하는 과정으로의 교육이다. 자유로운 사고과정에서 창조성이 발휘되는 것이고 기계적인 암기가 아닌 원인과 결과에 대한 폭넓은 궁금증으로 학문으로의 영역확대가 자연스러운 것인데 지금 우리의 교과는 과연 이런 역할을 다 하고 있는 것인지 분명히 생각해 볼 문제이다.3) 대학의 수학교육이해현재 우리나라 수학교육에 있어 그 자

  • [수학교육]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수학의 원리와 개념에 대해서 올바른 인식과 탐구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분량을 습득해야 하는 과정으로의 교육이다. 자유로운 사고과정에서 창조성이 발휘되는 것이고 기계적인 암기가 아닌 원인과 결과에 대한 폭넓은 궁금증으로 학문으로의 영역확대가 자연스러운 것인데 지금 우리의 교과는 과연 이런 역할을 다 하고 있는 것인지 분명히 생각해 볼 문제이다.3) 대학의 수학교육이해현재 우리나라 수학교육에 있어 그 자

  • 발문(발문전략)종류,가치, 발문(발문전략)규칙,유의사항, 발문(발문전략)과 응답, 발문(발문전략)과 비계설정식 발문수업, 발문(발문전략)요령
  • 수학과 발문요령1) 과제의 확인을 위한 발문- 집에서 공부한 것 중에서 의문난 점은 무엇이었나요?- ~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점은 없나요?2) 목표와 초점화를 위한 발문- 지난 시간에는 무엇에 대해서 공부했나요?- 오늘은 무엇에 대해서 공부할까요?(오늘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3) 기초지식을 위한 발문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4) 직관적 사고를 위한 발문- 이 문제를 푸는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