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의 학습 동기론적 해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했습니다.
  • yun***
    (2008.04.12 22:02: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잘했습니다
  • hhs2***
    (2006.10.09 15:18:50)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수업방법의 유형(강의식, 토의식, 발견학습, 탐구학습, 협동학습)
  • 학습활동을 결정한다.․ 과정의 활동을 계속 진행한다.․ 시험과 점수처리에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교사가 평가에 책임을 진다.․ 교사는 학습구성원의 감정을 해석하려 하지 않는다.․ 학생이 많이 참여한다.․ 학생-학생간의 상호작용․ 교사는 잘못되었거나 부적절한 학생과제를 받아들여 함께 연구한다.․ 집단이 그들 자신의 활동을 결정한다.․ 개인적 경험을 장려한다.․ 시험과 점수를 덜 강조한다.․ 형가에 대한 책임을 분담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열린교육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한양대학교본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연구개발지원비에 의한 것임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1998. 12연구책임자 : 정진곤(한양대학교) 공동연구자 : 조경원(이화여자대학교)반채익(부강공고)김철중(혜화여고)목 차제 1 장 서 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22. 연구내용 및 방법 - 5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 - 8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9제 2

  •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이 희 도 (계명대 교수) 1. 서 론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은 학생들이 공동의 학습과제를 친구들과 함께 협력해서 공부하는 것이 경쟁하거나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학습이 더 잘 된다는 신념에 기초한 집단과정이다. 1970년 후반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교육심리학자들과 교육자들은 인간의 상호의존 지향적 특징을 교수-학습에 활용하는 것이 교육에 매우 도움이 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천 프로그램의 개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에릭슨은 심리 사회적 위기의 개념을 양극 개념으로 대비시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완수해야 할 발달과업을 이룩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의 성향을 가진 인간으로 발달해 간다고 보았다. 그의 심리적, 사회적 발달이론을 각 발달단계에서의 자아의 발달이 원활하게 전개되느냐가 핵심으로 각 발달단계는 인간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과정이라 하는 것이다.에릭슨의 이론에서 인간은 환경 속에서

  • [교육심리학]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학생의 인지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효과 분석
  • 학습의 필요를 느끼고 의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미래를 지향해서 학습 활동을 자신의 힘으로 전개하는 ‘자기주도학습’을 저해한다. 또한 서열화는 필연적으로 입시경쟁으로 인한 강박관념을 유발하게 된다. 심우섭 교수는“경쟁은 학교 교육에서 일반화되어 있는 현상이다. 학생 선발을 위해서는 불가피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학업성취를 촉진하기 위한 방편으로 교실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다. (.) 입시경쟁은 특히 내재적 동기를 유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