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5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열린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학습공간의 재구조화
  • 교수-학습 공간에서 획일적․통제적 교육 방법으로 지식 전달중심의 교육에 치중하고 있으며, 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화․개성화․자율화 교육을 하지 못하고 있다.한국교육개발원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우리의 교육 현실은 학교의 교수-학습의 공간이 획일적 일제수업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개별화 수업이나 새로운 교육 방법을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고 교육 시설의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 “국민학교 교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정의 평가yu
  • 평가의 기능진단기능교육과정 수정 기능 – 교육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비교기능 – 개인간 비교가 아니라 각 상황, 조건, 문맥 하에서 어떤 프로그램, 교수학습 방법이 최적한지 교육적 욕구 확인 기능 – 프로그램 수요자(학부모, 교사 등) 교육목표 달성 확인기능 유아교육과정 평가유아 평가교사 평가학부모 평가환경 평가유아교육 목표 평가유아교육 과정 계획 평가유아 교수-학습과정 평가평가의 평가 프로그램 및 교수 학습 개선에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의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과 특징,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내용,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사례,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과제,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향 분석
  • 연구의 미비로 실천이 힘들다. 특히 현재의 수행평가제도는 교사의 업무 과중으로 학습 부진아에 대한 지도를 소홀히 하는 원인을 초래하기도 한다. 수학은 모든 과학의 기초가 되므로 학습의 전이효과가 높고, 개인차가 심하여 수준별, 개별화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 또한, 지금까지 개발된 여러 가지 학습자료 개발 및 평가문항은 일반학생이 어느 정도 교육 목표에 도달했는지를 측정하는 문항은 계속 개발되고 있지만 학습부진아 진단을 위한 진단

  • [사회교육] 고등학교 세계사 교육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업방안에 대한 연구계획서
  • 연구에서는 세계사 수업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 역사적 이해를 고취시키기 위해 현재까지의 학계의 연구 성과를 기초로 다양한 학습 활용의 방안을 찾고자 한다. 따라서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중 하나의 단원을 선정하여, 단원분석을 통한 수업계획의 설정과 그 단원의 내용에 대한 학계의 연구 성과를 분석하여 심화 학습 안을 만들고, 실제 학습지도안의 예시 및 심화학습 수업방안에 대한 검토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①사료학습, ②역사영화

  •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추진방향과 추진내용,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체험교육, 인성교육,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발전방안
  • 방안1.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1)기초 교육 단위 학교 책임제2)국가 수준의 성취 기준 설정 및 평가 방법 개선3)교과목 통폐합 및 학습량 적정화 4)개인차를 존중하는 교육과정 운영5)특기․적성 교육의 활성화6)사이버 보충․심화 학습 프로그램 제공2.인성 교육의 강화1)전 교원의 전문 상담 교사화 추진2)범교과 인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3)학부모 교육의 강화 및 가정과의 연계 지도4)전문 상담 교사 확대 배치와 심리 치료 전문가 지역 교육청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