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국공립대학 교육자율화의 방향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교육개혁]미국의 교육개혁, 프랑스의 교육개혁, 중국의 교육개혁, 일본의 교육개혁, 한국의 교육개혁과 교육개혁의 성과 분석
- [교육개혁]교육개혁의 필수요소, 의의, 교육개혁의 기대효과, 동향, 교육개혁의 추진이념, 추진내용, 교육개혁의 문제점, 공고화 방안
- 고등교육(대학교육)의 재구조화, 기회확대, 고등교육(대학교육)의 개혁동향, 고등교육(대학교육)과 전문대학, 중국고등교육, 고등교육(대학교육) 일본사례, 고등교육(대학교육) 내실화과제, 고등교육(대학교육) 제언
- [교육행정] 고교다양화 300 프로젝트의 추진방향과 개선방안ok
- [교육] 교원단체
- 목차
-
Ⅰ. 서 론
Ⅱ. 대학의 자율과 국가관여
1. 대학자율의 의의와 근거
2. 국가의 관여와 그 한계
Ⅲ. 국립대학의 조직형식
1. 현행 제도
2. 책임운영기관화
3. 대학자율보장을 위한 조직형식
Ⅳ. 의사결정기구
Ⅴ. 대학의 재정
Ⅵ. 결어 - 자율화의 과제
- 본문내용
- 80년대 후반 이후의 우리 나라 대학 내부에서 촉발된 개혁이 민주화를 위한 것이었다면, 최근 몇 년간 대학에 가해지고 있는 개혁의 요구는 정부, 기업 등 대학 외부로부터의 압력에 의하여 추진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개혁은 단순히 시대의 요구와 기술적 환경변화에 따른 교육과정 내지 교육방법의 개선에 머물지 않고 대학의 경영시스템 자체에 대해서까지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석우, 김대현(1996),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김진규(2002),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동문사
김종서 외(1999),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이선숙(2001), 대안학교와 학생들의 생활이야기, 교육과학사
강대중(2002), 대안학교는 학교가 아니다, 박영률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엔트 문명 - 이집트 문명
- 습관화가 형성되는 원리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고, 습관 형성 또는 제거에 관한 자신의 경험 혹은 고치고 싶은 습관의 제거나 새로운 습관 형성의 계획을 습관화의 원리와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